초이스행정사사무소,“행정사사무소의 체계화에 앞장설 것”
초이스행정사사무소,“행정사사무소의 체계화에 앞장설 것”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19.05.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노무사,법무사는 일반인들에게 익숙하지만, 아직까지 ‘행정사(行政士)’라는 직업은 낯설게 느껴지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행정사는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행정과 관련한 국민의 편익을 도모(圖謀)하는 자를 말한다.

1961년 제정된 행정서사법에 따라 ‘행정서사’라고 불리다가 1995년 행정사법으로 전문 개정되면서 명칭이‘행정사’로 바뀌었다.또한, 일정 경력이상의 공무원들에게 별도의 시험 없이 행정사 자격을 부여하던 것에서, 2012년부터 유능한 행정사를 배출하는 문호를 개방하기위하여 매년 행정사 시험을 실시하여 일반인들도 행정사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행정사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권리·의무나 사실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작성한 서류의 제출대행,인가·허가 및 면허 등을 받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하는 신청·청구 및 신고 등의 대리, 행정 관계법령 및 행정에 대한 상담,법령에 따라 위탁받은 사무의 사실조사 및 확인 등 그 업무범위가 굉장히 넓다.

 

희망을 상징하는 ‘나비’를 모티브로 한 초이스 행정사사무소의 로고는 대표 행정사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현재 상표등록 출원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희망을 상징하는 ‘나비’를 모티브로 한 초이스 행정사사무소의 로고는 대표 행정사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현재 상표등록 출원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로 제7회 시험을 앞둔 행정사는 행정전문가를 찾는일반인들의 수요가 증가함 따라 점차 사무소 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장가까운 민원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초이스행정사사무소는 법무부등록 출입국민원 대행기관으로 유명 외국계기업에서 재직했던 대표 행정사의 경력을 바탕으로 행정사사무소의 체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이스행정사사무소는 베트남,중국, 태국 등 국제결혼을 위한서류,초청비자,외국인 전문인력비자(E-7), 연예인비자(E-6), 외국인 투자비자(D-8, D-9)는 물론, 영업정지,음주운전,학교폭력 등 행정심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초이스행정사사무소 대표 최종인행정사는“실력에 책임감과 사명감,그리고 진정성을 더해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과 위법·부당한 행청처분을 받음으로써 권리나 이익을 침해당한사람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