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탐방] 서초동 외교부 시대 ! 아포스티유코리아 논스톱 서비스 
[fn탐방] 서초동 외교부 시대 ! 아포스티유코리아 논스톱 서비스 
  • 장인수 기자
    장인수 기자
  • 승인 2019.04.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동에 위치한 국내 최초로 해외 아포스티유 서비스를 대행한 아포스티유코리아에서 외교부아포스티유가 서초구 양재동 외교센터에 자리 잡음에 따라 영어번역, 중국어번역, 일본어번역, 스페인어번역, 베트남어번역, 등 전 세계어 번역부터 공증대행, 아포스티유대행, 대사관인증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아포스티유코리아는 10여년 전 부더 서초동에서 번역 및 번역공증대행, 아포스티유대행, 대사관대행의 서비스를 해 오고 있는 서초동을 대표하는 오래된 번역전문 기업이다. 대중들이 2008년 아포스티유가 무엇인지 잘 모를 때 아포스티유코리아는 국내에 아포스티유를 알리는데 주력 해 왔다. 도메인도 최초와 정통성을 유지 하기 위해 apostille.co.kr 과 apostille.kr 이다. 

아포스티유란 외국 공문서에 대한 인증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을 뜻하며, 문서에 아포스티유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다면 아포스티유 가입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문서의 효력을 가지게 된다. 이 제도가 있기 전에는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본국 영사관에 확인을 받아야 하는 것이 맞지만 이러한 절차가 너무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협약된 나라에 한하여 각 외교부 확인으로 서류들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아포스티유 제도이다.

최근 점점 모든 것이 글로벌화 되는 트랜드에서 이민, 유학, 취업 등 해외로 진출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고, 관련 서류들에 대해 언어번역, 번역공증이 많아지고 있다. 2013년도부터 번역공증은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 번역가가 번역 후에 공증 변호사에게 공증 받아야 하는 규정으로 인하여 일반인이 하기엔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런 이유 때문에 대행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비용이나 시간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아포스티유코리아는 그 명성에 맞게 이 분야 번역에 종사한 10년 이상 전문 번역가들에 의해 번역을 하고 공문서번역, 유학서류번역, 이민서류번역, 일반문서번역, 비즈니스문서번역, 법률번역, 금융번역, 기술번역, 의학번역, 책번역, 매뉴얼번역 등 전문용어와 지식이 필요한 문서들과 회사소개서번역, 사업계획서번역, 백서번역, 블록체인번역, 등기부등본번역,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번역, 재무제표번역등 해외로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서류들도 아무 차질 없이 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아포스티유코리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교통과 접근성이 우수한 강남역 5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맡기고 가면 2~3일 후 집이나 직장에서 완성된 서류를 편안히 받아 볼 수 있다고 한다. 외교부(여권과)의 서초동 시대을 맞이 하여 서초동 텃주대감인 아포스티유코리아의 귀추가 주목 된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