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개최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개최
  • 김진선
  • 승인 2019.04.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류접수 오는 5월 3일~7월 5일, 독도홍보 및 독도 기반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사업화 경진대회

 

경상북도와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박세정)은 독도 홍보와 독도를 기반으로 한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사업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지난 20171118일 독도와 비즈니스 연계 학술대회를 통해 독도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화 아이템 발굴과 새로운 차원의 홍보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년에 이어 두 번째로 독도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해 사업화와 연계하고 국민들과 외국인에게 독도가 우리 땅임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려는 목적을 갖고 진행하게 된다.

 

본 경진대회는 독도를 깨우는 취지에서 독도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 관광, 예술, 문화, ·복합사업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업이 가능하고 독도 홍보가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아이템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은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심사해 총 20()을 예비 선발하게 되며 최종심사(발표)를 통해 경상북도지사상, 계명대학교 총장상 등 총 7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23일간의 독도탐방기회를 제공하며 우수한 아이템은 창업지원사업에 연계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53~7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명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053-620-2087, https://startup.kmu.ac.kr, 전자우편 dokdo@kmu.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