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유튜브 강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가져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유튜브 강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가져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4.2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 주말과정으로 전국에서 수강생 모여, 유튜브 기초부터 강의까지 실습위주의 생생한 교육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는 지난 21일 ‘유튜브 강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3월 30일 개강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총 48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서울, 인천지역은 물론 대구, 문경, 봉화 등 각 지역에서 유튜브 강사과정을 듣고자 모였다.

 

이 과정의 주요 커리큘럼은 유튜브 채널만들기,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촬영 및 제작 방법, 편집, 유튜브 마케팅 등이며 유튜브를 충분히 활용하고 실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경에서 과수원을 경영하고, 세아지매TV 채널을 운영하는 오현수 대표는 “최재용 원장님에게 동영상 제작을 쉽게 배운 것이 계기가 되어 유튜브 강사과정을 수료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용어도 익숙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쉽게 영상을 만들어 저희 과수원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 효과도 바로 느끼고 있고요. 제가 배운 내용을 주변 농업인들에게 가르치는 유튜브 강사가 되고자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마쿡TV 채널을 운영하는 김혜숙 대표 역시 “사업을 하는 저로서는 유튜브 마케팅이 대세인 게 확실히 느껴집니다. 그래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강사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어요. 덕분에 유튜브 책까지 출판하게 됐습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마마쿡 사업에 활용해보고 또 강사로 활동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정수TV 채널을 운영하는 김정수 사무장은 “이 과정은 유튜버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육 진행 중 유튜브 30일 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데 이제는 60일 도전 프로젝트로 변경해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를 생활화하려고 해요. 교육과 실천을 바탕으로 안동, 영주, 봉화지역에서 유튜브 강사활동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