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솔다람숲힐링 축제', 주말 아이들과 함께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
가평 '솔다람숲힐링 축제', 주말 아이들과 함께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
  • 최선희
  • 승인 2019.04.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솔다람숲힐링 축제

4월 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주말에는 서울 근교 여행지에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특히 경기도 가평은 경기도 가평은 아침고요수목원, 청평댐, 유명산, 화악산, 용추계곡, 남이섬 등 다채로운 곳들이 많아 당일치기 서울근교 여행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이런 가운데 가평 두밀리 솔다람상엽작목반에서 주최하는 '솔다람숲힐링 축제'가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솔다람숲힐링 축제는 펜션, 방갈로, 타프하우스, 서바이벌게임, 사격 게임, 산림욕, 뽕잎팩 체험, 산골 음식 체험, 숲공예, 숲 체험 등 여러 콘텐츠를 갖춰 즐거움과 유익함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면서 맑은 공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있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두밀리 대금산 숲 속에서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진행된다. 특히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솔다람숲힐링 축제는 청정 자연 환경 속에서 웰니스 콘텐트를 즐기며 건강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것이 포인트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가득한 잣나무 숲에서 웰빙 축제를 즐기는 것이 매력적이다. 따라서 가족 단위의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솔다람숲힐링 축제

솔다람숲힐링 축제의 주요 콘텐츠로는 사격·민속놀이 등의 가족대항전인 '겨루기마당', 임산물 및 임업부산물을 이용한 '체험마당', 점심과 저녁을 직접 조리하는 '먹거리마당',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시설 위주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놀이마당' 등이 있다.

겨루기마당 콘텐츠의 하나인 사격대회는 잣나무 숲 속에서 전개되는 박진감 넘치는 게임으로 가족대항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다른 겨루기마당 콘텐츠인 민속놀이, 최종병기 활 등도 갖춰져 있다. 산양산삼세트 등의 우승 상품도 마련돼 있어 참가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체험마당은 공예 체험, 음식 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솔방울 공예와 산림욕, 뽕잎팩 체험, 묵밥 만들기 등의 즐길 거리가 다양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부각시킨다. 먹거리마당에서는 산촌식손만둣국, 도토리묵사발, 솥뚜껑산채고기전, 가마솥밥, 산나물무침 등이 제공돼 저녁 식사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일부 메뉴를 스스로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도 부여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숲놀이터, 어린이카트, 서바이벌게임 등의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아울러 동물원에서 양, 토끼 등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독채 형태의 숙박형·당일형 펜션을 제공해 캠핑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화장실과 침구, 식기, 조리도구, 타프하우스, 이너텐트, 테이블세트를 모두 대여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외에 노천카페, 찜질방(예정), 매점 등도 구축된다.

솔다람숲힐링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숲 속 힐링 축제로 눈길을 끌면서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및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인기를 얻게 되면서 가족 단위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아이들과 당일치기 서울 근교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솔다람숲힐링 축제'를 경험해보기를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