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2019 국가산업대상」수상 쾌거
건강보험심사평가원,「2019 국가산업대상」수상 쾌거
  • 김종혁 기자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4.18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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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와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는 고객가치 실현에 노력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김종혁 기자]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8일(목)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가 공동 후원하는 “2019 국가산업대상(고객만족 부문)”을 보건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이 상은 고객만족과 경영혁신, 글로벌, 고용친화 등 16개 분야로 나눠 시상되는데, 고객만족 부문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프로세스 혁신 등을 통해 우수한 품질 수준을 달성한 기관 및 단체에게 수여한다.

심사평가원은 국민 건강의 질 향상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노력하고 있다.

심사평가원은 ‘18년 기준 총 15억건, 88조1199억원 규모의 진료비를 심사·평가하며, 비급여 진료비 확인제도,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Drug Utilization Review), 병원평가정보, 항생제 적정 사용 유도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을 뒷받침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하여 고객만족경영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특히, ‘15년 원주시 이전 후 지역 특성에 맞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지역문화교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며, 지역아동도서관 건립 지원, 장애인지원사업, 나눔문화 확산 등 지역밀착형 사회적 활동에 힘썼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모든 임직원이 고객 한 분 한 분의 만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때 궁극적으로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심사평가원이 될 것”이라 전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민, 요양기관 등 모든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높은 수준의 의료심사·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세계적인 의료심사평가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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