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어촌 바다 즐겨볼까"...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곳 선정
"강원도 어촌 바다 즐겨볼까"...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곳 선정
  • 박규진 기자
  • 승인 2019.04.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어촌어항공단,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 소개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 사진자료[사진=해양수산부]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 5선 사진자료[사진=해양수산부]

[박규진 기자]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싱그러운 봄 바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 5곳을 선정해 소개했다.

▶삼척의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사계절 선상낚시가 가능한 곳으로,  힘 좋은 가자미 등을 잡아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먹을 수 있다. 또한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별미다. 5월에는 인근에서 장미축제가 열려 연인과 함께 하는 나들이 코스로도 좋다.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

유명 관광지가 가득한 속초에는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이 있다. 이곳에서는 5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이 가능해 단체여행지로 제격이다. 또한 체험 후에는 청어,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을 맛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다.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가 즐비해 있어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

고속철도 개통으로 수도권과 더 가까워진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1박2일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다.

봄철에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도다리를 현지에서 회로 즐길 수 있고, 문어, 해삼, 멍게, 홍합 등 바다향이 가득 배인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푸른 바다 위에서 즐기는 투명카누 체험은 재미와 낭만을 함께 선사하며, 근처에는 ‘자식을 원하는 부부들이 기도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는 소돌아들바위(소원바위)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하다. 수심 5m의 잠수풀장(39.65㎡)과 함께 압축기, 공기탱크, 잠수복 등 다양한 잠수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연산 회, 멍게, 해삼부터 고소한 감칠맛이 일품인 임연수구이까지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

양양군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은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체험이 가득해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지로 인기다. 통통한 제철 문어로 만드는 문어빵 만들기, 미역쿠키 만들기 체험은 평소 수산물을 싫어하던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 투명카누, 요트승선 체험도 가능하며, 마을 인근 식당에서는 개운하고 달달한 째복(비단조개)탕, 새콤달콤한 가자미 물회 등도 맛볼 수 있다.

장묘인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강원도 지역 주민들은 지난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뚝 끊길 것을 염려하고 있다.”라며,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맛과 멋, 체험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어촌마을에 방문하셔서 강원도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도 지역 추천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