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오는 5월 '티타임 간담회' 개최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 오는 5월 '티타임 간담회' 개최
  • 이민영
  • 승인 2019.04.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은 다가오는 5월에 둘째, 넷째 주 금요일에 ‘연세대 테솔 Tea Time 간담회’, ‘연세대 통번역 Tea Time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의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자기개발과 한발 앞선 노후 일자리를 준비하는 모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바쁜 일상 탓에 주말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직장인들에 대한 배려로 금요일 퇴근 후 시간을 겨냥한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Tea Time 간담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준비된 다과를 즐기며 테솔과 통번역 교육을 통한 인생 2막 준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규모 간담회이다. 

참여인원이 많아 질문과 답변 시간이 제한적인 일반 설명회의 단점을 보완하여 자세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소수 인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테솔과 통번역 자격증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예비 수강생이 유용한 정보를 얻고,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4월 27일에 예정된 ‘통번역 선배 특강’은 연세대 통번역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과정을 수료한 후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본 행사는 선착순 10명으로 진행되는 유료 특강임에도 불구하고 2주 만에 조기 마감을 알렸다. 이는 통번역사 및 전문 영어 강사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교육과정에 대한 후기와 현장 후기를 제공해서 조기 마감의 공신이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다가오는 6월에는 ‘테솔 선배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ITT 통번역 과정뿐만 아니라 테솔 과정 선배들의 현장 후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6월 특강은 테솔 자격증 취득 후의 취업 연계와 다양한 직업 활동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조기예약마감으로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는 ‘통번역 선배 특강’을 대신하여, 선배 특강 대기자 명단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1:1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 진단 테스트와 함께 당일 등록 시 수업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1 상담 사전 신청 및 수강신청 관련 상담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