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즐기는 돈까스…1인분 포장 주문 가능한 안산 맛집 ‘동명카츠’
나 혼자 즐기는 돈까스…1인분 포장 주문 가능한 안산 맛집 ‘동명카츠’
  • 김현희
  • 승인 2019.04.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나혼자산다’는 더 이상 특이한 신조어가 아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국내 1인가구의 비율은 28.6%에 달해 4가구 중 1가구는 1인 가구임이 드러났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며 음식 소비 트렌드도 바뀌었다. 1인분만 구매가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혼자 먹어도 제대로 먹겠다는 뜻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요식업계에서도 1인분 포장주문이 가능한 메뉴를 선보이며 ‘나홀로족’을 사로잡고 있다. 안산 와동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카츠 안산와동점’이 선보이는 돈까스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이용하면 즉석에서 튀긴 등심돈까스를 1인분만 포장주문 할 수 있다. 

또한 와동 돈까스 맛집인 동명카츠 안산와동점은 일반 돈까스 전문점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격 정통 일식 돈까스를 맛볼 수 있어 식비에 큰돈을 쓰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1인 가구의 소비 심리에 부합한다. 품질도 우수하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적용해 국내산 100% 냉장육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돈까스로 튀겨낸다.

뿐만 아니라 부경양돈 포크밸리의 100% 갈비살만로 만든 돼지양념갈비, 돼지소금갈비 2종을 출시하였으며, 전 재료 100% 국내산을 사용한 깊은 김치의 맛을 자랑하는 남도김치 ‘오늘 아침에 담근 김치’ 5종(맛김치, 열무김치, 백김치, 깍두기, 갓김치)을 출시하여 신선한 품질과 믿을 수 있는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동명카츠 안산와동점’은 와동 동의당약국과 세븐일레븐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대단위 체육공원 및 빌라 등이 밀집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여 젊은 주부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혼자 거주하는 직장인들을 포함하여 젊은 학생들까지 찾아오면서 안산 맛집, 안산 와동 맛집, 와동 돈까스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동명카츠 안산와동점’은 “찾아주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감사의 의미로 4월 18일(목) 오픈과 동시 왕새우튀김, 치킨텐더를 물량 소진 시까지 50%할인하여 제공하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카츠는 기자재 및 인테리어 등 단가표 및 공정리스트를 제공하여 가맹점 자율성을 최대 권장하고 있으며, 1500만원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서울, 경기 지역 동탄, 안성, 시흥, 안산, 군포, 용인, 의정부, 오산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200만원상당의 왕새우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마케팅 무상지원, 상권분석, 매장 운영 관리에 대한 슈퍼바이징 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동명카츠의 창업문의 및 가맹점 위치 정보는 주요 포털에서 ‘동명카츠’를 검색하게 되면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