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AND ASSOCIATES 김태건 미국 CPA 암호화폐와 세금 전략 금융전문가 교육 강의
TED AND ASSOCIATES 김태건 미국 CPA 암호화폐와 세금 전략 금융전문가 교육 강의
  • 서해
  • 승인 2019.04.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권사, 자산운용사, 창투사, 기업CVC를 위한 블록체인투자 전문과 과정에서 IB, PB 자산관리의 새로운 길을 찾는다.

국내 처음으로 B캐피탈리스트 블록체인 파이낸스 과정에서 은행, 증권, 보험사는 블록체인이 탈 중앙화의 위협요인이 아닌 기회이며, 기업은 CVC 방식으로 투자와 M&A를 통하여 신규 사업 진출에 대한 교육이 3월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블랙록, 슈로더, 이스트스프링, IDG,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과 한국투자신탁운용, 유진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국예탁결제원과 140을 운용하는 국부펀드인 한국투자공사, 여신금융협회등 금융기관과 KB증권, 한화중권, 키움증권 등 증권회사, 신한은행, 국민은행, KDB산업은행 등 주요 금융권들이 B캐피탈리스트 블록체인 파이낸스 과정에 등록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탈인 IDG의 이안나 수석심사역,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인 GBIC의 이신혜 대표를 비롯해 IBM 박세열 상무, SAP의 조혁진 본부장, PwC의 문홍기전무, 공태인 코인원리서치센터장, 딜로이트 김유석 상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기업인 해시드 김서준 대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홍콩 회계 기업인 TED AND ASSOCIATES 김태건 대표 등 국내외에서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 중이다.

최근 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된 갤럭시S10을 선보인 삼성전자도 ‘삼성전자 지갑탑재 의미와 파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자로 참석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블록체인을 평소 모르고 지냈었던 분들이라도 이번 교육을 통해, 투자자로 거듭날 수 있게 하기 위한 과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비트코인, 이더리움, 보스코인 등)을 시작으로 자이언트(IBM, Microsorft, SAP, PwC)의 블록체인 사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또한 실제 블록체인 업계에서 블록체인 투자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각 국가의 세금 정책과 이를 위한 절세 전략은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론을 공부하고, 실습을 진행하고, 실제 Conference에도 참석하여 세계적인 블록체인 펀드, 거래소, 프로젝트에 대해 체험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전문 홍콩 회계 기업 TED AND ASSOCIATES 김태건 대표는 4월 11일 “암호화폐와 세금전략” 강의에서 한국 기업들의 실사례를 바탕으로 암호화폐와 한국 및 발행국의 세금 이슈 등을 강의 하였다.

김태건 대표는 “세금은 Wealth Management의 핵심사항이다. 세계 여러나라들은 채택하고 있는 세금 정책들이 다르다. 암호자산은 발행 시점에 이미 글로벌을 대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나라들의 세금 정책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국은 소득세를 부과 할 수 없는 반면, 싱가포르는 암호화폐를 지급받는 이사들과 자문위원들에게 소득세를 원천징수하게 되어 있다. 암호자산은 이동에 국경간 제약이 없기 때문에, 상품의 사전 홍보, 제품 구매의 예약, 글로벌 배송에 대한 지급 교환 수단, 해외 시장 직접 진출을 위한 시장 수요 예측 및 자금의 유치 등 폭넓게 상용 될 수 있다. 우리나라와 같이 해외 시장이 중요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암호화폐가 가진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또한 높은 상속세와 증여세를 암호화폐를 통하여 우회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사업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을지 지혜롭게 검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우리 테드앤어소시에이트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피다님의 한국계 파트너사로서, 현재 홍콩의 투자사들과 한국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를 통한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중점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해외 법인 설립, 운영 대행, 회계, 세무,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의 비즈니스 적용 및 운영, 상업적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이를 위한 재원 유치 등의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 하였다.

B캐피탈리스트 블록체인 파이낸스 과정 1기는 65명이 수강중이며, 2기는 6월초 개강한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블로그칼럼'을 서비스합니다. 블로그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