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강원 산불 피해지역 돕는다...강릉선 KTX 30% 할인"
코레일, "강원 산불 피해지역 돕는다...강릉선 KTX 30% 할인"
  • 정재헌 기자
    정재헌 기자
  • 승인 2019.04.0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재헌 기자]내일(10일)부터 강릉선 KTX를 타고 여행하는 강원지역 방문객은 전 구간 3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자원봉사자는 전국 모든 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이 대형화재로 고통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경제회복에 보탬이 되기 위해 강릉선 KTX 할인과 자원봉사자 열차 운임 감면 등 지원에 나섯다.

낙산연수원 시설 제공, 재난구호 성금 1억원 기탁 등 이재민 돕기에도 총력을 다할 예정다.

코레일에 따르면 산불 발생 후 관광객 감소 등 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강원지역의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4월 말까지 강릉선 KTX 전 구간 운임을 30% 할인하고, 5월부터 출시하는 열차를 이용한 각종 관광할인상품은 별도 할인할 예정이다.

내일부터 산불 피해 구호를 위해 열차를 이용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전국 모든 열차 운임을 일시적으로 면제한다.

고성, 속초, 동해, 강릉, 인제 지역 피해복구와 봉사활동을 위해 열차를 탈 경우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특실 제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역 창구에 자원봉사 증명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구매한 승차권은 역 창구에 자원봉사 증명서를 제시하고 환불을 신청하면 된다.

자원봉사증명서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피해지역 현장센터, 온라인 자원봉사 포털 '1365'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속초 낙산에 있는 연수원 객실 33개와 세미나실, 대회의실, 소회의실을 제공한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산불로 큰 피해와 상처를 입으신 지역주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숙소와 성금뿐 아니라 열차 이용 편의 제공으로 피해지역 복구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