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플랫폼(EDCoin), 국내 중견기업 동신유압, 태광유엔티, 조광ILI, 성창기계 등과 업무체결 맺여
이디플랫폼(EDCoin), 국내 중견기업 동신유압, 태광유엔티, 조광ILI, 성창기계 등과 업무체결 맺여
  • 오하영 기자
  • 승인 2019.04.0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3D프린팅 도면 시장 접목한 부분에서 관심 집중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이디플랫폼(Edcoin)이 최근 국내 중견기업인 동신유압, 태광유엔티, 조광ILI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AD 와 블록체인 접목한 이디플랫폼(EDCoin)
이디플랫폼(Edcoin)은 도면(CAD) 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이디플랫폼(Edcoin)은 세계 최초 인더스트리 설계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접목한 코인이라고 보면 된다. 이디플랫폼(Edcoin) 이동원대표는“창작자가 도면을 만들면 해당 제품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가 플랫폼 내에서 실행되고 이는 거래별, 등록별로 컨트랙트를 생성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라고 말한다. 이어 “창작물의 소유권과 사용권의 변동 여부를 누구나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라고 강조했다.

국내 중견기업들이 줄지어 업무협약 체결
이디플랫폼(Edcoin)이 업계에서 뜨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는 수수료가 낮다는 점이다. 이디플랫폼(Edcoin)은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도면을 설계하는데, 설계자나 창작자,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매칭을 이뤄 중개 수수료를 낮춰준다. 여기에 최초 창작자는 블록체인을 통해 저작권을 인정받고 기여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사용자는 보유한 코인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러한 이디플랫폼(Edcoin)이 지닌 기술력을 인지한 국내 중견기업들이 줄지어 이디플랫폼(Edcoin)과 업무체결을 맺고 있다.

사출성형기 개발부터 산업용 밸프 제조하는 기업까지 업무 MOU
우선 반세기 동안 사출성형기 개발, 제조로 한길로 걸어온 동신유압은 이디플랫폼(Edcoin)과 업무체결을 맺음으로써 이디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데이터 공유 및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상호 연동형 유료서비스 모델을 개발한다. 또 상호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제휴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개발하기로 약정했다.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하는 태광유엔티도 이디플랫폼(Edcoin)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광유엔티는 신제품 개발을 거듭, 압연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철강분야에서 포스코 외의 7개사에 압연 등을 납무하고 각 라인 플랜트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 대북주관련 핫했던 코스닥 상장사 조광ILI과도 이디플랫폼(Edcoin) 업무 협약을 맺었다. 조광ILI은 조선 기자재, 원자로 설비, 석유화학 플랜트,건설 기자재로 사용되는 산업용 밸브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그 외 성창기계와도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용자간의 상호 이익 보장하는 암호화폐 추구
국내 중견기업들이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이유에 대해 이디플랫폼(Edcoin) 이동원대표는 “이디플랫폼(Edcoin)이 지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뜻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프린팅의 기초가 되는 CAD 거래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디플랫폼(Edcoin)은 탈중앙화된댑(DAPP)을 블록체인으로 결합해 사용자간 상호 이익을 보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