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블록체인 시리즈-⑪] 듀얼 메인넷 Liker Dapp 다국적 연합 블록체인 기업, 라이커월드
[유망 블록체인 시리즈-⑪] 듀얼 메인넷 Liker Dapp 다국적 연합 블록체인 기업, 라이커월드
  • 서해 기자
  • 승인 2019.04.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메인넷을 구축한 탈중앙화 교육플랫폼

시그마체인 메인넷 기반의 교육 플랫폼과 영국 헤드페이 eBank핀테크 메인넷으로 ATM, e-Gift card 서비스 일본의 솔로몬캐피탈 재팬 금융청 허가 받은 송금업체 참여 2020년 동경 올림픽을 겨냥한 노드 구축 완료

기존 중앙화된 교육시스템에서는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 비용을 지불해야 했지만 라이커월드에서는 교육을 받는 사람이 활동 평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을 통한 보상 중 일부를 스마트 계약을 통해 기부와 연계시켜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라이커월드는 메인넷과 DAPP을 연결하는 중간 레이어로써 다양한 API를 지원한다. DAPP 스토어: 사용자들은 라이커 DAPP 스토어에서 자신에게 맞는 DAPP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라이커월드, 英 헤드페이와 손잡고 페이먼트코인 ‘LK캐시’ 3월경 발행
라이커월드는 유틸리티형 페이먼트코인인 ‘LK캐시’를 지난 3월에 발행했다. 라이커월드는 이를 위해 영국 런던 소재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관인 헤드페이(Hedpay)와 상호 출자를 통한 포괄적 서비스 제휴를 맺고 LK캐시를 활용한 다양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추진할 방침이다.

라이커월드는 특히 LK캐시의 사용, 이전, 교환, 입금, 인출 등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헤드페이 외에도 러시아 콜드월렛업체인 트레저미니, 일본의 핀테크 전문기업인 솔로몬캐피탈재팬 등과도 업무제휴를 맺어 한국, 영국, 러시아, 일본을 연계한 글로벌 페이먼트 코인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게 됐다.

러시아 트레져미니는 LK캐시 서비스에 앞서 이미 자체 하드월렛에 라이커월드가 발행한 교육플랫폼 토큰 ‘LK’를 탑재해 판매 중 이다. 일본 솔로몬캐피탈 역시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송금업 허가를 취득한 제도권 금융기관으로 최근 뉴욕 비트 라이센스 허가를 취득한 업체와 북미 지역을 겨냥해 영업을 진행 중이다. 라이커월드는 글로벌 얼라이언스를 활용해 오는 2020년 동경올 림픽에서 실생활에 사용되는 유틸리티 페이먼트 코인으로 LK캐시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계획이다. 라이커월드는 향후 LK캐시를 통해 은행 계좌가 없는 국가를 대상으로 헤드페이사의 e뱅킹솔루션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중장기적 목표다.

라이커월드 파운더인 브라이언 정은 “LK캐시는 기존 페이먼트 토큰과는 성격이 다른 유틸리티형  페이먼트토큰으로서 세계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보유자의 기본적인 일상생활 거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응용프로그램의 생태계에서 일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범 글로벌 디지털 코인을 모토로 하는 LK캐시 발행을 통해 유동성, 밸런스, 접근성 등을 두루 확보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페이먼트코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존에 국내외적으로 수 많은 페이먼트 코인이 발행됐으나, LK캐시처럼 대중의 필요와 신뢰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금융 서비스 플랫폼의 지원으로 페이먼트 코인이 발행된 것이 보기 드믄 일이다.

라이커월드의 전략적 파트너사인 헤드페이는 이미 뱅킹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ATM과 선물카드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LK캐시를 통한 신개념 페이먼트 사업을 위한 기반을 확보한 상태다.

라이커월드 측은 “다양하고 휘발성이 강한 암호화폐 세계에서 LK 캐시가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통화로 발전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라이커월드가 기존해 발행한 교육플랫폼 토큰인 ‘LK’는 3월 21일 유럽 암호화폐거래소 ‘p2pb2b.io’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日 국제송금업체 솔로몬캐피탈과 업무 협약
한편 라이커월드는  일본의 국제 송금 서비스 업체인 솔로몬캐피 탈재팬(Solomon Capital Japan)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이 회사 국제 송금솔루션에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LK코인’을 연동시 켜 간편 송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솔로몬캐피탈은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자금이동업의 송금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현재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핀테크 전문업체다. 솔로몬캐피탈은 최근에 영국계 글로벌 특급송금 전문기업 엑스 프레스(Xpress)와 협약을 체결해 일본에서 한국·중국·미국 등을 포함한 전 세계로의 송금이 가능해졌다. 솔로몬캐피탈은 라이커월드와의 이번 MOU체결을 통해 전 세계로 연결되는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송금 기능을 더욱 간단히 하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 실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일 솔로몬캐피탈 대표는 “한국의 글로벌 블록체인 교육프로젝트인 라이커월드와 함께 현재의 송금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핀테크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남 라이커월드 대표는 “최근 LK코인의 유럽거래소(p2pb2b.io)에 상장을 계기로 영국 암호화폐 기반 e뱅크 헤드페이와 파트너십을 맺은데 이어 일본의 유망 핀테크기업 솔로몬캐피탈과 업무 제휴를 함으로써 LK생태계를 보다 확장시킬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솔로몬캐피탈은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자금이동업의 송금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현재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핀테크 전문업체다. 솔로몬캐피탈은 최근에 영국계 글로벌 특급송금 전문기업 엑스 프레스(Xpress)와 협약을 체결해 일본에서 한국·중국·미국 등을 포함한 전 세계로의 송금이 가능해졌다.

솔로몬캐피탈은 라이커월드와의 이번 MOU체결을 통해 전 세계로 연결되는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송금 기능을 더욱 간단히 하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 실생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일 솔로몬캐피탈 대표는 “한국의 글로벌 블록체인 교육프로젝트인 라이커월드와 함께 현재의 송금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핀테크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남 라이커월드 대표는 “최근 LK코인의 유럽거래소(p2pb2b.io)에 상장을 계기로 영국 암호화폐 기반 e뱅크 헤드페이와 파트너십을 맺은데 이어 일본의 유망 핀테크기업 솔로몬캐피탈과 업무 제휴를 함으로써 LK생태계를 보다 확장시킬 견고한 기반을 구축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