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탈모와 여성 탈모의 차이, M자탈모·정수리탈모로 구분
남성 탈모와 여성 탈모의 차이, M자탈모·정수리탈모로 구분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9.03.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 나이에 나타난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탈모를 개선하기 위해 모발이식병원추천 및 모발이식비용 등을 문의하기도 한다. 탈모가 노안을 부추기는 요인이 될 뿐 아니라 외모에 대한 매력도 반감시키기 때문이다.

탈모는 성별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난다. 특히 유전성탈모라면 남성과 여성의 진행 속도 및 모양에 차이가 나타난다.

남성탈모는 헤어라인을 포함한 전두부,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른 바 M자탈모라 불리는 증상이 대표적이다.

여성은 남성과 달리 탈모가 나타나도 헤어라인을 유지한다. 다만 정수리 부위 모발이 점차 탈락해 가르마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탈모로 의심해야 한다. 탈모는 진행성 증상이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병원을 찾아 적극적인 치료 자세를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