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모발이식 비용문의보다 중요한 것은 M자탈모, 원형탈모 예방
[건강상식] 모발이식 비용문의보다 중요한 것은 M자탈모, 원형탈모 예방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9.03.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는 외모에 악영향을 미치는 조건이다.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이성적 매력이 반감되기도 한다. 원형탈모, M자탈모, 정수리탈모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탈모로 스트레스를 겪어 모발이식을 문의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탈모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무엇일까?

'케라틴(keratin)'이란 단백질의 형성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주요 원인이다. 케라틴 형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윤기를 잃고 점차 가늘어진다. 결국 나중에는 탈락하게 된다.

케라틴은 머리카락 주 성분으로 비타민A 섭취를 통해 형성을 촉진할 수 있다. 즉, 탈모 예방을 위해 비타민A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것이다. 아울러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D와 혈액순환 개선을 돕는 비타민E도 자주 섭취해야 한다.

요오드는 모발 발육촉진인자다.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야기해 옆머리 탈모가 올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과 요오드가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주는 것이 탈모 예방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