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병원, 도내 학교 대상 정신건강증진사업 실시
국립춘천병원, 도내 학교 대상 정신건강증진사업 실시
  • 이미소
  • 승인 2019.03.21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기반 정신건강 모델학교 업무 협약식 모습(국립춘천병원 제공)

국립춘천병원이 도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올해 학교기반 정신건강모델학교를 신규 지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립춘천병원은 지난 18일과 20일 원주 반곡중학교, 인제 원통초 및 인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학교기반 정신건강모델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기반 정신건강모델학교는 국립춘천병원이 학교폭력, 우울, 자살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예방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건강증진사업이다. '정신건강 모델학교사업'과 '학교폭력예방 모델학교사업'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이번 협약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 및 발달 지원이라는 병원-교육청-지역사회의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진행됐으며 1년간 효력이 유지된다.

국립춘천병원은 협약 기간 반곡중학교, 원통초등학교에 정신건강평가 및 상담, 집단 프로그램, 캠페인, 공모전, 학부모·교직원 교육 등 통합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최종혁 원장은 "아이들의 미래가 곧 우리의 미래"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국립춘천병원의 학교기반 정신건강모델학교는 2015년부터 시작돼 춘천, 홍천, 태백, 영월 등 도내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