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과 수술시장은 규모가 엄청나다. 2017년 기준 전세계 4조원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폰 과다 사용,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에 따라 연평균 7%씩 시장규모가 성장하고 있어 2027년에는 7조원으로 시장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력이 한 번 저하되면 회복하기 쉽지 않다. 이때 고려하는 것이 바로 라식,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이다. 라식, 라섹 수술은 거추장스러운 안경과 번거로운 콘택트렌즈 착용에서 해방시켜줘 만족도가 높다.
주의할 점은 라식, 라섹 수술 전 정밀 검사를 통해 개개인 안구 상태를 상세히 파악해야 한다는 점이다.
수술 전 각막검사, 안압검사, 시기능검사, 안저촬영 등 50여 가지의 정밀검사를 통해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한 후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를 통해 라식, 라섹의 적용 여부 및 치료 스케쥴 등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정밀 검사를 하여 빛 번짐, 각막 혼탁 등의 부작용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만약을 대비해 재수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각막 두께를 남겨야 한다. 시술 후 각막 두께가 라식 수술은 330마이크론, 라섹 수술은 430마이크론 이상 잔존해 있어야 한다.
(계속)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