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보건부차관, 을지대병원 주요 시설 둘러봐
방글라데시 보건부차관, 을지대병원 주요 시설 둘러봐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9.03.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용 을지대학교병원장, 이승훈 을지대학교의료원장,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 살레 유딘 방글라데시 보건부차관이 12일 병원 1층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방글라데시 정부 및 대학 관계자들이 을지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을지대학교병원은 살레 유딘 방글라데시 보건부차관을 비롯한 방글라데시 국립의과대학(BSSMU) 관계자 6명이 병원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방문단 일행은 이날 심장센터, 소화기센터, 응급의료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첨단 의료시스템을 갖춘 을지대학교병원의 주요 시설과 장비들을 견학했다.

이번 방문은 을지대학교가 지난 2016년 방글라데시 국립의과대학병원 건립 컨설팅 주관사로 최종 확정된데 따른 것이다.

공적개발원조(ODA사업)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BSSMU 부속병원 건립 사업은 정부가 해외 정부를 대상으로 한 병원 건립 사업으로는 사업비 기준 가장 큰 규모로 대학과 병원이 컨설팅을 주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 수도인 다카에 방글라데시 최대 규모(1만6000여평 부지 지하 2층~지상9층, 700병상)의 병원이 완공될 예정이며, 을지대학교병원은 방글라데시 국립의과대학에 병원 경영 및 의료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김하용 을지대병원장은 "을지대학교병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을지대학교병원과 BSMMU의 교류를 통해 상호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상생 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