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고용량 유럽허가
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고용량 유럽허가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9.03.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성분 트라스투주맙)의 고용량 420밀리그램(㎎) 품목에 대해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밝힌 가운데 올 하반기 유럽시장에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3월 유럽서 출시한 '온트루잔트 150㎎'에 이어 '온트루잔트 420㎎'까지 용량별 품목 수를 확대하게 됐다. '온트루잔트'의 오리지널약인 '허셉틴'(제조·판매 로슈)도 '150·420㎎' 두 용량 품목이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의약품 투여용법과 용량에 따라 제품 수요가 다양하기 때문에 지난해 11월 온트루잔트 420㎎에 대한 시판허가를 신청했다"면서 "앞으로 환자들에게 더 폭넓은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유럽 10여 국가에서 '온트루잔트'를 판매 중이다. 지난해 9월 프랑스 병원연합체 입찰기관 4곳과 총 1270만유로(약 160억원) 규모의 '온트루잔트' 공급 계약을 하고 판매 중이며, 덴마크에선 입찰기관 AMGROS가 발주한 국가 전체 입찰을 통해 '온트루잔트'를 공급하고 있다. 영국에서도 총 2억2700만파운드(약 3300억원) 규모의 입찰시장에서 다른 회사 바이오시밀러들과 함께 판매를 하고 있다.

의학과 바이오 관련된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는 대단히 큽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의료, 바이오 분야를 경제 관점으로 바라보는 '메디칼 이코노미(medical economy)'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전문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소정의 절차를 통해 칼럼 송출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