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 6일 진행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 6일 진행
  • lukas 기자
    lukas 기자
  • 승인 2019.03.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선도하는 경영인 양성이 목표

포스텍이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을 포스코센터 서관 17층 포스코 아카데미에서 6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송희경 의원(비례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입학식이 시작했다.

지난 6일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포스텍이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1기 입학식을 포스코센터 서관 17층 포스코 아카데미에서 6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송희경 의원(비례대표) 의 특강을 시작으로 입학식이 시작했다.

송희경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산업과 산업간의 융복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성공의 절실함에 대한 공감대 구축 노력에 박차를 가해야 할 때이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이 산업 전반에 화두가 된 이후부터, 산업재편 과정에서 새로운 융합 산업과 전통산업 간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융합산업을 꽃피우기 위해서는 서로 규제 해소와 이해관계자 간의 새로운 접점 마련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홍원기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장은 "이 과정은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경영인 양성이 목표다. 그만큼 블록체인의 기술적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응용 능력까지 갖추도록 구성됐으며 포스텍 교수와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만큼 블록체인의 기술적 이해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신성장 동력 발굴과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최적의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은 3월 6~5월 29일까지 진행하며 포스텍 홍원기 교수, 두나무 람다 256 박재현 연구소장, 체인투비 장민 대표, 헤베 정하원 대표,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 디블락 오현석 대표, 해시드 김서준 대표, 언체인 이홍규 대표, 씨큐티캐피탈 문창훈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국회입법조사처 신용우 입법조사관이 강사로 참여한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