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이색 스포츠 어플 얼라이브박스 춘천보물찾기 이벤트 개최 !
증강현실 이색 스포츠 어플 얼라이브박스 춘천보물찾기 이벤트 개최 !
  • Seo Hae
  • 승인 2019.03.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춘천 실제보물찾기! 총1천만원 상당의 상금을 찾아라 ~

포켓몬GO와 같은 증강현실을 통해 실제 상금을 찾는 이색 스포츠 어플이 있어 화제이다. 바로 강원도 춘천시와 원주의 마케터들과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뭉처 만든 “얼라이브박스” 이다.

얼라이브박스는 어플을 통해 상금을 획득하기 위해 주어진 역사적. 인물적. 사회이슈등 문제를 바탕으로 상금의 위치를 찾아 떠다는 관광지.재래시장의 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둔 어플리케이션이다. 최초서비스는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실제 증강현실을 도입하여, 관광지내에서 언제든 어플을 이용하며,지역에 친구들을 소환하여 이용할 수 있는 여행플렛폼이다.

이번 얼라이브박스 팀은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과 춘천의 육림고개를 사랑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얼라이브박스팀과 춘천시가 오는 3월 9일(토) 16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춘천 육림고개에서 시민 1,000여명과 함께 특별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3. 1절 100주년 기념 춘천시의 민주운동, 육림고개, 춘천시의 화폐를 대상으로 힌트가 주어지며, 이를통해 정답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1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춘천 육림고개를 걸으며 다양한 음식점과 분위기있는 예술거리를 즐기며, 나를 성찰 할 수 있는 시간도 갖고,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육림고개를 통해 다양한 보물을 발견하라는 뜻을 담고 있다과 관계자는 말한다.

보물찾기는 10대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찾을수 있으며, 얼라이브박스 사이트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보물찾기는 총 2회 진행된다. 

총 문제는 5가지의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4가지의 문제는 온라인(얼라이브박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제되며, 마지막 한문제는 3월9일(토) 17:00시경 행사장에서 오픈 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는 1백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춘천시 활성화를 위해서 3월 1달은 주말에 500만원 이상의 상금 이벤트가 계속 있을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침체된 경기에 새로운 돌파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