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수 7.7만 네이버 카페 ‘초등맘’, 「초등 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출간
회원 수 7.7만 네이버 카페 ‘초등맘’, 「초등 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출간
  • 김진선
  • 승인 2019.02.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맘 고민에 현직교사 40명의 명쾌한 해답, 반드시 성적이 오르는 최강의 공부법 공개
▲회원 수가 7.7만을 넘는 네이버 카페 ‘초등맘’ 첫 번째 책 「초등 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은 전문가들이 인정한 초등맘 필독서이다
▲회원 수가 7.7만을 넘는 네이버 카페 ‘초등맘’ 첫 번째 책 「초등 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은 전문가들이 인정한 초등맘 필독서이다

 

[신간안내]  회원 수가 7.7만을 넘는 네이버 카페 초등맘게시판에는 하루에도 수백 개씩 올라오는 엄마들의 질문 글로 북적인다. 궁금하지만 학교에 전화하거나 찾아가 선생님께 질문하기는 어려운 부분들, 턱없이 짧은 상담주간의 시간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던 고민들이 대부분이다.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하는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정작 속 시원한 정답은 찾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우리는 흔히 초등 성적이 수능 성적을 결정하며 초등 친구가 평생 간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 아이의 초등 6년은 앞으로 살아갈 인생의 기본을 만드는 중요한 시기이다. 시중에 초등학교 생활, 초등학생들의 성장, 엄마들의 고민에 관한 책이 넘쳐나는 이유도 그것이다.

 

저자(이은경, 도준형, 황희진 외)는 이런 엄마들의 고민과 질문에 대한 해법을 날마다 교실에서 아이들을 만나는 선생님들로부터 얻어내고 싶었다. 10년 차부터 30년 차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현장 경력을 가진 40명의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교과서와 지도서를 뒤지고, 공문을 다시 열어보고, 함께 근무하는 선생님들께 도움을 청해가며 꼼꼼하게 한 꼭지씩 집필했다.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갈 수 있는 내용은 세 분 이상 선생님들의 의견을 모아 하나로 정리했다. 그래서 여기 초등 엄마들의 생생한 질문과 그 질문에 대한 현직 선생님들의 예리한 답변이 모여 다시없을 초등학교 궁금증 해법서가 세상 빛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엄마들이 초등 아이를 키울 때 가장 궁금해 하고 정보가 필요한 질문들을 여섯 개의 영역으로 나눠 설명한다. 학교생활, 공부법, 사교육, 친구관계, 건강발달, 일상생활이 그것이다.

 

어머, 나도 이거 궁금했었는데하며 반가워할 만한 대한민국 초등 엄마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부분을 콕 찍어 질문과 응답 형식으로 구성했다. 이 영역에는 속하지 않지만 빈번하게 올라오는 기타영역의 질문들과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알짜 정보들도 빠뜨리지 않았다. 또한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이 오르는 공부법과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여러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다.

 

따라서 오늘도 아이를 위한 무수한 선택과 고민에 머리가 복잡해지는 대한민국 초등 부모들에게 이 책이 반들반들하게 잘 다듬어진 지팡이가 되어줄 것이다.

 

(초등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이은경·도준형·황희진 외 지음 / 가나출판사 / 472/ 18,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