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헬스케어 유망 스타트업 육성 위한 'G4A 코리아' 지원 모집
코트라, 헬스케어 유망 스타트업 육성 위한 'G4A 코리아' 지원 모집
  • 김태현
  • 승인 2019.02.2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는 바이엘코리아와 함께 개최하는 제3회 'G4A(Grants4Apps) 코리아'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오는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G4A 코리아는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및 스마트팜 분야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 개발 및 국내외 시장 진입을 지원해 생명과학 분야에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성과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지원을 위해 코트라와 바이엘코리아는 2017년 이후 올해 3회째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기술의 혁신성 및 바이엘과의 협업 가능성 등을 고려한 평가 과정을 거쳐 최대 4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팀에게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바이엘코리아 내 사무 공간을 제공하고 바이엘코리아 임직원을 전담 멘토로 배정해 연구개발, 임상, 허가, 마케팅 등 역에서 맞춤형 멘토링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코트라는 법률, 투자, 디자인 등 사업 단계에 따른 외부 전문가 추가 매칭을 통해 기술사업화 및 시장 진출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데모 데이'를 올해 10월 중 개최해 투자자들과의 직접적인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한다. 나아가 코트라 해외진출 지원사업 연계 및 바이엘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선정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G4A 코리아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및 스마트팜 분야에서 혁신적인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