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EA코리아와 '이달의 선수상' 선정
K리그, "EA코리아와 '이달의 선수상' 선정
  • 정연태 기자
    정연태 기자
  • 승인 2019.02.21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연태 기자]2017년 5월, EPL 이달의 선수상 & 감독상을 받은 토트넘의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이제 K리그에서도 '이달의 선수상'을 볼 수 있다. 그동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나 분데스리가에서 자주 접했던 상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올 시즌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인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이하 'EA코리아')의 후원으로 '이달의 선수상(Player Of The Month, 이하 'POTM')'을 선보인다.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한 명은 전문가 의견(70%), K리그 팬 투표(20%),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0%)를 토대로 선발된다. 선정된 선수는 트로피 및 상금 수여식 특집기사 소개 유니폼에 'POTM' 패치 마킹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으로 단순한 시상에 그치지 않고 EA코리아와의 브랜딩/홍보 활동 협업을 통한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트로피 수여식에서는 EA코리아가 선수를 직접 만나 미션 챌린지,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 사인 세레모니 등의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EA코리아는 연맹과 지난 2017년 비디오게임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이래, 심판 유니폼, 전광판 광고 그리고 선수 인터뷰 시 로고를 노출해 왔다. 이외에도 EA코리아와 K리그는 FIFA온라인4 게임 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게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FIFA온라인4 아마추어게임 대회 'FIFA온라인4 AFATT대회' K리그 유니폼 착용 등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POTM 역시 양사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동 발전 방안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