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中企 스케일업을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
중진공, 中企 스케일업을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
  • 전준영 기자
  • 승인 2019.02.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28일까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신청·접수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SBC)은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정책 환경 변화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1~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특화형 컨설팅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화학물질 관련 법 등 정책환경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규제대응 컨설팅 △보안 취약기업 지원 및 기술 유출·탈취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컨설팅 등 3개 분야 전문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올해 60억원 규모로 500개 사를 선발해, 컨설팅 소요비용의 90% 이내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선정평가를 통해 컨설팅 세부 추진 계획을 확정받아 최대 5개월 동안 컨설팅 과제를 수행하면 된다.

컨설팅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의 최근 3개년 경영성과를 분석해 본 결과 매출 23%, 영업이익 40%, 노동생산성이 15% 증가했고, 비용은 6% 감소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철 진단기술처장은 "대내·외 경제환경과 정부 정책 변화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분야별 전문컨설팅 지원으로 스케일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www.smbac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