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가격 확인 및 거래 중개서비스 ‘스틸옥션’, 경매로 합리적 철근 거래 가능
철근 가격 확인 및 거래 중개서비스 ‘스틸옥션’, 경매로 합리적 철근 거래 가능
  • 김현주
  • 승인 2019.02.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매는 저렴하고 안전하며 구매자가 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거래 방법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가격 담합 등 불공정한 판매 행위를 지양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가능하게 해,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국내 철근 유통 시장 역시 경매를 통한 거래를 반기는 분위기다. 국내 철근 시장은 철근 제조업체의 담합, 유통 단계 별 중간 마진 가중 등으로 철근 가격에 대한 기준이 모호해지면서 혼란이 가중된 바 있다. 경매를 통하면 이러한 유통 마진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철근을 구매함으로써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력과 구매력이 약한 소형 유통업체와 건설사에게서 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 국내 최초로 철근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스틸옥션’이 철근 판매 및 구매의 불편과 문제점을 적극 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틸옥션은 PC나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철근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편리한 경매 시스템으로, 철근 유통업체와 구매자의 직접 거래를 중개한다. 중간 유통비용을 최소화했으며 구매 수수료가 없어,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경매 방식에는 순경매와 역경매, 두 가지가 있다. 순경매란 판매자가 물건 내놓으면 구매자가 가격을 제시하며, 그중 최고가로 거래되는 방식을 말한다. 역경매는 반대로 구매자가 원하는 물건 제시하면, 판매자 간의 가격 경쟁을 거쳐 최저가가 낙찰되는 방식이다. 스틸옥션은 두 가지 방식의 경매를 통해 소규모 철근 유통업체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낳고 있다. 

모든 경매에는 전문 인력의 컨설팅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췄으며, 안전성 역시 뛰어나다. 또한, 대기업 건설사와 제강사 출신의 전문 인력을 통해 시세에 대한 자문을 구할 수 있다. 건설현장 공정과 제조사의 생산 스케줄을 분석해, 매매 시기 및 매매량에 대한 조언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신뢰도가 높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스틸옥션은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든 거래는 에스크로 서비스로 진행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물건을 받고 구매 확정하기까지 대금이 보호된다. 또한, 배차 정보 입력 후 납품 완료 시까지 배송 정보와 전화번호를 보호함으로써, 온라인 철근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합리적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도 맞춤 경매 알림 서비스와 철근 가격을 비롯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등 고객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갖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최초 철근 경매 서비스인 ‘스틸옥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철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공정한 경매를 주최한다. 철근 거래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것에 주력한 결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었으며, 2018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소비자 공감지수 조사에서 2018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내년 3월까지 최대 80% 수수료 인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스틸옥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다. 앞으로도 피드백을 통한 보완과 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