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설 교통안전 ‘ㅇㅈ 우리말 겨루기’ 인스타 챌린지 진행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설 교통안전 ‘ㅇㅈ 우리말 겨루기’ 인스타 챌린지 진행
  • 김진선
  • 승인 2019.02.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역본부장 김재완)는 3일부터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슈기, 나도와 함께 교통안전 우리말 겨루기 ‘ㅇㅈ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ㅇㅈ챌린지’는 인스타그램 참여로 이뤄진다. ‘안전’과 같은 초성 ‘ㅇㅈ’으로 이루어진 단어를 최대한 넣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 이동이 많은 만큼 교통사고의 위험성도 올라가기 때문에 교통안전에 대한 단어를 언급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시작되었다.

최근 5년간(2013년~2017년)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자료에 의하면 설 명절 전후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1만1580건이며, 2만379명(사망 259명, 부상 2만120명)이 발생하였다. 또한 설 명절 음주운전 사고비율은 평소 10.3%에서 12.94%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김재완 지역본부장은 “명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에 대한 위험·안전의식으로 행복한 귀성·귀경길 되시길 부탁드린다”며 “온라인 방송과 SNS를 활용한 다양한 교통안전 홍보 콘텐츠 개발로 기존의 형식적인 캠페인에서 많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