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화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약, 앵커네트워크(ANKR)
분산화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약, 앵커네트워크(ANKR)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9.01.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플랫폼인 앵커 네트워크는 기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가진 비싸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블록체인을 통해 모든 참여자의 컴퓨팅 리소스의 공유를 가능하게 하여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해당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기존에 사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없이 개인 또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컴퓨팅 리소스를 언제 어디서든 사용량만큼 비용을 지불하며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비용을 받으며 제공할 수 있다.

앵커 네트워크의 구성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장치, 분산 컴퓨팅, PoUW합의구조, 분산형 클라우드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중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 블록체인의 장점은 노드 간 암호화폐 전송 시 제 3자의 개입을 완전 배제할 수 있게되어 이론상 처리속도를 무한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태에서의 거래가 가능하며, 하드웨어 보안 기능을 통한 복잡한 합의 알고리즘(Consensus)의 단순화, 그리고 손실된 프라이빗키 복구도 가능하여 암호화폐 자산의 관리 및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분산컴퓨팅은 용량 확장을 포함한 시스템의 가용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기술이며, 이는 특정 노드에 발생한 장애에 영향을 받지 않고 다른 노드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케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앵커의 COO 라이언은 앵커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가 소유한 서버, 개인 클라우드 그리고 퍼블릭 클라우드로부터 유휴 리소스를 공유 및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경제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모델을 제공하며,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서비스 비용으로 이용 할 수 있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앵커의 목표라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