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문 수면협회(SSA) 회원 社 WMDK, ‘침대 매트리스는 가구 그 이상의 가치’
미국 전문 수면협회(SSA) 회원 社 WMDK, ‘침대 매트리스는 가구 그 이상의 가치’
  • 김현주
  • 승인 2019.01.1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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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문 수면협회(Specialty Sleep Association) 정식 회원 社 WMDK는 “더 이상, 침대 매트리스는 가구의 기능만을 담당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과거 소비 키워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의 만족)가 주된 키워드였다면, 지금은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가 추가되었다. 소비자는 구매한 물건에 대하여 성능은 기본이라 생각하고 성능 외의 만족을 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가심비에서 ‘심(心)’은 무엇일까? 음식을 예로 든다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맛이 좋을 경우 가성비가 좋은 음식이 된다. 가심비는 여기에 소비자가 마음 속으로 만족할 만한 것이 포함된다. 가령,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고 맛이 좋으며 가격까지 합리적인 음식이 가심비의 의미라 할 수 있다.

침대 매트리스에 대한 가성비는 무엇일까? 과거 침대 매트리스의 성능이라 하면 잘 꺼지지 않고 개인에게 맞는 컴포트 레벨(단단함의 정도)을 선택했을 경우다. 침대 매트리스는 가구라는 카테고리의 성능에 충실하면 소비자는 그 무엇도 바라지 않았다. 그러나 2018년 국내 침대 매트리스 회사의 침대 매트리스에서 라돈이 검출되는 사태가 발생하여 침대 매트리스는 단순히 성능 이상의 가치를 담아야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 수 있게 되었다. 라돈사태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의 침대 매트리스가 해당 회사의 매트리스임을 확인하고 교환 및 폐기에 이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침대 매트리스 구매관련 글에는 사태의 핵심인 라돈이 검출 안된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미국 수입 침대 매트리스를 전문적으로 수입하는 WMDK는 이러한 사태에 발 빠르게 움직여 수입하고 있는 모든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에 대하여 자체적으로 라돈 측정을 지난해 5월 4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소비자에게 모두 공개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수입 침대 매트리스로 가장 많이 알려진 ‘씰리’의 경우 CertiPUR-US의 인증을 받은 침대 매트리스로 CertiPUR-US인증은 침대 매트리스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라돈은 물론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침대 매트리스를 인증하는 마크다. 씰리 매트리스 중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씰리 리스폰스 퍼포먼스 H5 쿠션 펌 필로우 탑 모델이다. 컴포트 레벨4.5(1과 가까울수록 단단하며, 10에 가까울수록 푹신하다.)로 누웠을 때, 너무 푹신하지도 너무 단단하지도 않은 느낌과 매트리스 상단에 필로우 탑이 있어 포근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다. 그리고 최근 침대 매트리스의 유행을 선도하는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메모리폼과 스프링이 함께 있는 침대 매트리스)는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플러쉬 쿠퍼2 모델이 있다. 해당 모델은 씰리의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라인으로 매트리스 컴포트 레벨6으로 출시되었다. 해당 씰리 매트리스는 해당 브랜드에서 최고급 라인의 침대 매트리스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WMDK가 수입하는 템퍼 매트리스가 세계 최초의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도 많이 소개된 침대 매트리스로 최근 템퍼페딕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불러 일으킨 컨투어 시리즈의 후속작인 프로 어댑트 라인을 출시하면서 메모리폼 매트리스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 외에도 씰리의 또 다른 브랜드 스턴스앤포스터, 100년 이상의 매트리스 전통을 자랑하는 킹스다운 등 WMDK가 수입하는 모든 침대 매트리스는 친환경 원단으로 제작된 제품들이다.

WMDK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처음 미국 수입 침대 매트리스에 누워보면 이제껏 누워보지 못한 편안함과 안락함에 감탄한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여기에 수 많은 고객들은 성능에 대한 인정을 하고 있으며, 추가로 마음을 만족할 수 있는 요소를 찾고 있다. 마음을 만족할 요소는 라돈이 검출 되지 않은 매트리스를 구매했다는 것일 수 있고, 더 나아가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허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편안함일 수 있다. WMDK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가심비를 공략하기 위해 라돈 검사 외에도 또 다른 영업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바로, 다양한 컴포트 레벨의 매트리스를 수입 및 진열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는 진정 원하는 느낌의 침대 매트리스를 찾기 위하여 수 많은 침대 매트리스에 누워본다. 

세 가지 매트리스가 진열 되어있다면, 세 가지 모두 누워보고 다섯 가지 매트리스가 진열 되어 있다면 다섯 가지 모두 누워본다. 그 중에서 가장 자신이 생각한 예산과 함께 누웠을 때 느낌이 가장 좋은 침대 매트리스를 선택한다. WMDK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침대 매트리스를 수입하고 있다. 단순히 다양한 침대 매트리스를 수입하는 것이 아닌, 한국인이 누웠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침대 매트리스를 선별하여 수입하고 있다.

WMDK는 또한, 과거 10년 이상의 수입 매트리스 유통경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자가 구매한 매트리스에 대한 안전한 배송 시스템과 더불어 10년 A/S 보증이라는 정책으로 소비자가 구매 과정과 구매 이후에 대한 만족까지 책임지고 있다.

WMDK 마케팅 팀장은 “소비자의 구매결정요소는 앞으로도 더욱 복잡다단해질 것이고 침대 매트리스는 더 이상 단순히 가구의 기능만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어려워졌다. WMDK는 앞으로 고객에게 성능, 기능은 기본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편안함과 더불어 좋은 침대 매트리스를 구매했다는 것에 대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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