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렉스인포텍-한컴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결제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하렉스인포텍-한컴시큐어, '블록체인 기반 결제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1.0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렉스인포텍이 한글과컴퓨터 그룹 계열사 한컴시큐어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서비스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하렉스인포텍의 간편결제 서비스 '유비페이'(UBpay)가 한컴시큐어의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에 연동된다. 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그룹이 추진하는 결제 플랫폼과 스마트시티 사업에도 하렉스인포텍의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결제 사업 △지방자치단체 지역화폐 사업 △기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렉스인포텍은 개방형 범용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유비페이' 시스템을 개발∙운영∙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엔 결제수수료가 없고 사용자 정보 유출 우려가 없는 자행이체 결제 시스템 '제로페이' 사업을 수원시에 제공했다. 

한컴시큐어는 한컴 그룹 계열사로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한컴 에스렛저'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자체 보안 기술을 접목시킨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업체에 따르면 전자정부,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할 수 있어 한컴그룹이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사업의 핵심 기반 기술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경양 하렉스인포텍 대표는 "유비페이는 기업·기관 등 누구나 정보 유출 우려와 수수료 없이 쓸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공유형 모바일 결제 서비스"라며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