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회 위원 내셔널 지오그래픽 및 세계경제포럼의 전문가들 새로 추가
자문위원회 위원 내셔널 지오그래픽 및 세계경제포럼의 전문가들 새로 추가
  • 민진우
    민진우
  • 승인 2019.01.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을 현실 세계에 접목시키는 기술 기업 XYO 네트워크(XYO Network)와 모(母) 회사인 XY-더 퍼시스턴트 컴퍼니(XY-The Persistent Company, 이하 ‘XY’)가 이미 저명한 인사들로 구성돼 있는 자문위원회에 업계에서 널리 인정 받고 있는 전문가들을 새로 추가하여 자문위원회를 계속 보강, 선도적 위치를 굳히고 있다고 2일 발표했다.

자문위원으로 새로 추가된 마커스 딜라노 이스트(Marcus Delano East)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최고기술책임자(CTO), 카이 켈러(Kai Keller)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프로젝트 리드/글로벌 리더십 펠로우(Project Lead/Global Leadership Fellow) 및 업계 전문가인 켄 아우(Ken Au)는 XY와 XYO 네트워크가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및 고객층을 전세계와 산업계 전반으로 확대하면서 블록체인과 블록체인 기반 디앱(dApps)을 현실 세계에 접목시키려는 공격적 노력을 지원하게 된다.

XYO 네트워크는 2018년에 전례 없이 많은 성공을 거뒀다. 직원이 17명에서 76명으로 증원됐고, 다수의 기업을 인수했으며, 캘리포니아주 칼즈배드 인근에 혁신 중심의 XY랩스(XY Labs)를 개설했고, 다수의 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에스리(Esri), 페덱스연구소(FedEx Research Institute), 스페이스플라이트 인더스트리즈(Spaceflight Industries) 등과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이번에 XY-더 퍼시스턴트 컴퍼니와 XYO 네트워크가 새로 발표한 자문위원회 위원은 아래와 같다. 이들은 업계 지도급 인사로서 각자의 독보적 경력과 전문 기량, 네트워크 및 전략적 통찰력을 갖고 자문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마커스 딜라노 이스트(Marcus Delano East)

이스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총괄부사장 겸 CTO이다. 그는 기술을 사용하여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열정을 가진 기술 담당 임원으로서 복잡한 업무 관련 문제나 생활을 변화시키는 사회적 이슈를 가리지 않고 어려운 문제를 혁신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창의적 기술 전문가’로 전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는 애플과 IBM등 선도적 IT(정보기술) 업체에서 오래 동안 세계 최고 기술을 개발했고, 코믹 릴리프(Comic Relief) 마크스(Marks), 스펜서(Spencer)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IT를 활용해 사업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스트는 영국컴퓨터학회(BCS) 차터드 정보기술연구소(Chartered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펠로우이고 차터드 경영연구소(Chartered Management Institute, CMI) 회원이다.

카이 켈러(Kai Keller)

켈러는 현재 세계경제포럼의 프로젝트 리드 및 글로벌 리더십 펠로우이다. 켈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혁신과 금융 안정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그는 민간 및 공공부문 이해당사자들과 협조하여 고객 데이터의 적절한 사용에서부터 암호화폐의 미래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광범위한 기회와 도전을 고려하면서 IT기반 혁신에 따른 전세계 금융 생태계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켈러는 세계경제포럼에 합류하기 전에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 맥쿼리 캐피탈(Macquarie Capital), 다이와증권(Daiwa Securities)에서 주식 업무 담당 간부로 근무했다.
 
켄 아우(Ken Au)

아우는 현재 중국 최초 공개형 블록체인(public blockchain) 회사인 메타버스(Metaverse)를 포함한 다수의 글로벌 기업, 고급 브랜드 및 IT 기업의 자문역을 맡고 있다. 아우는 메타버스에서 제품의 구상단계에서 출시에 이르는 사용 사례의 개발뿐 아니라 기업 발전 및 파트너십 관계 수립을 선도하고 있다. 그는 전통적인 기술과 블록체인 분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했으며 이들 두 부문의 통합에 따른 이점과 동반 상승효과를 깊이 있게 파악하고 있다. 또 아우는 고급상품 시장을 위한 기업용 공급사슬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럭스체인 파운데이션(Luxchain Foundation)의 공동 설립자이다. 그는 XYO 네트워크에 전략적 자문을 하는 외에 플레어(PLAIR)에도 높은 수준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회사의 자문위원회 위원이며 스마트 시티 전문가인 폴 하이넥(Paul Hynek)은 역할이 확대되어 자문 위원장이 된다. 하이넥은 와튼스쿨(The Wharton School)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페퍼다인(Pepperdine)대학교 금융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장소인 퍼싱 스퀘어(Pershing Square)를 재활성화하는 1억달러 규모 사업의 기술위원회 주도적 위원이며 세계적 스마트 도시위원회(Smart Cities Council) 위원이다. 하이넥은 수십 년간 쌓아온 사업 및 기술 분야 통찰력과 전문 지식 그리고 지도력을 갖고 자문위원회의 전반적인 방향을 유도해 XYO 네트워크가 전세계를 향한 공격적인 전략을 본궤도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XYO 네트워크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마케팅책임자(CMO)인 스캇 셰퍼(Scott Scheper)는 “이번에 자문위원회 위원들을 새로 추가하고 폴 하이넥을 그 위원장으로 승격한 것은 XYO 네트워크가 2019년에 이룩할 강력한 변화와 성장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라며 “우리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설정한 로드맵과 팀은 블록체인과 현실 및 가상 세계를 접목하는데 세계 제일이라 할 만큼 공격적이고 영향력이 크다. 새로 추가된 이들 자문위원과 회사가 올해 이룩할 성과는 업계를 진정으로 놀라게 할 것이며 이제 막 그에 착수한 것이다. 새로운 자문위원회 위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