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수능 만점자가 알려주는 공부비책
[신간서적]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수능 만점자가 알려주는 공부비책
  • 전성철 기자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12.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만점자가 직접 알려주는 공부비법을 담은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샘앤파커스)’가 출간됐다.

도서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는 94년도부터 18년도까지 수능 만점을 받은 201명 중 30명을 직접만나 진행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공부의 비결을 전한다. 130개가 넘는 질문들 속에서 동기부여, 목표설정, 내신관리 등 그들의 공부 과정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과정에서 맥락으로 이해하는 공부법을 그 해답으로 삼아 정리차고 있다. 결국 그들은 자신이 직접 ‘공부의 맵’을 그리게 된 것이다.

책은 크게 2개의 파트로 습관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거론된 첫 파트인 ‘1등에게는 위기를 돌파할 습관이 있다’는 실제 공부를 이어가기 위한 동기부여와 자연스러운 습관을 만드는 요소와 공식을 명쾌히 제시한다.

두 번째 파트는 공부의 맥락과 디테일에서 결과의 차이를 이끌어낸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실전에서 무조건 통하는 만점 공부법부터 맥락을 분석한 시험전략에 대한 비책까지 고득점자의 인터뷰를 기반해 가감 없이 털어놓는다. 이어 첨부된 부록에서는 ‘나만 아는’ 과목별 공부법과 의지를 북돋우는 조언들로 채우며 마무리 한다.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를 출간한 샘앤파커스는 “만점자들이 해왔던 공부는 우리가 해왔던 공부와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에 대한 의문을 푸는 1년의 결과물을 담았다.”며 “단순한 공부 기법이 아닌 자기 소양을 닦는 하나의 과정으로 공부를 접할 필요가 있다.”라며 책에 대해 소개했다.

교육컨설팅사 대표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인 김도윤 저자는 스물네 살 지방대에 입학, 서른살에 뒤늦게 졸업했다. 그 와중 공부에 대한 끈기로 ‘공모전 17관왕’,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상) 수상’ 등 근성의 청년으로 부상했다. 현대자동차, KT&G, 경북대, 전북대 등 전국 주요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그녀는 업계에서는 유명한 멘토이기도 하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