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폰활용 유튜브 동영상 제작' 무료 특강 열려
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폰활용 유튜브 동영상 제작' 무료 특강 열려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8.12.1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튜브마케팅을 활용한 농업인 매출증대 기대
- 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 기회

 

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박수복 소장)는 지난 7일 '농산물 홍보판매촉진을 위한 스마트폰활용 유튜브 동영상 제작' 무료 특강을 실시하였다.

스마트폰활용 유튜브 영상제작 실습 교육 현장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교육 등 지속적인 SNS마케팅 교육을 진행해왔고, 매월 1회 농업인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SNS마케팅 스터디 모임에 강의장을 개방하는 등의 지원을 해왔다.

 

최근 SNS마케팅은 국내 사용자수가 급격히 늘고 전 연령대로 확산되며 국내 사용율 1위를 차지한 유튜브가 1인 크리에이터 도전의 장과 함께 인터넷 마케팅의 중심축이 되어 가는 추세이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SNS 최근 트렌드에 맞춰 농업인들의 농산물 홍보에 유튜브를 활용하고 농업인의 1인 크리에이터 도전의 경험 기회를 하루빨리 드리고자  이번 '스마트폰활용 유튜브 동영상 제작' 특강을 기획하였다고 한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박수복 소장은 "70세가 넘으신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 유명스타가 되어  즐거운 노후 생활을 보내는 사례를 보고 우리 광주시 농업인들에게도 유튜브가  많은 기회를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무료 특강을 열게 되었다. 참석하신 분들이 적극적으로 즐겁게 교육에 참여하시는 것을 보니 만족스럽다.  농업인들의 매출에도 도움이 되는 유튜브 활용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똥손탈출 스마트폰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강의를 활발히 하고 있는 19년여 영상제작 전문가인 태PD강사(실명 태병원, 스튜디오 뭉게구름 대표) 와  SNS마케팅강사 윤성임강사가 동영상 제작의 기초 부터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까지 실질적인 영상 제작 실습 교육 중심으로 진행하여 만족감을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광주시농업기술센터의 SNS마케팅 스터디모임 회장인 한아로니아 움컴퍼니 이수현 대표는 "올해 유튜브를 통한 상품 리뷰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상품 판매 및 광고수익을 얻는다는 뉴스를 보고 유튜브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았다. 이런 트렌드에 발빠르게 특강을 열어주신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님께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많은 농업인들에게 영상으로 체험농장 및 농산물을 소개하는 유튜브마케팅이 훨씬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SNS마케팅인것 같다." 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수료생들 중심으로 구성된  SNS마케팅 스터디모임은 한아로니아 움컴퍼니 (이수현 대표), 퇴촌새송이버섯 성무농장 (지재진 대표), 퇴촌무농약토마토 수연농장 (김도균 대표), 퇴촌무화과 평화농장 (황선희 대표) ,오미자 체리 체험교육농장 오색향농원 (이선진 대표), 굼벵이환 에이스굼벵이 (이경원 대표), 향아딸기농원 (진남환 대표), 하이고기닷컴 (김근화 대표), 무농약매실 (최병숙 대표) 등 귀농귀촌하여 다양한 종류의 사업 성장을 위해 서로 협업하는 자발적인 모임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