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 뉴트리노 중파 적외선(MWIR) 카메라 코어 발표
냉각 뉴트리노 중파 적외선(MWIR) 카메라 코어 발표
  • 김건호 기자
    김건호 기자
  • 승인 2018.12.1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작고 가벼운 플리어 뉴트리노 LC(FLIR Neutrino LC) 및 플리어 뉴트리노 성능(FLIR Neutrino Performance) 시리즈 코어 2종, SX12와 QX 등 세 가지 Neutrino™ 중파 적외선(MWIR) 카메라 코어를 13일 발표했다.

이 최신 모델은 상업용 및 산업용, 방위용 OEM 업체 및 시스템 통합 업체를 위한 플리어 뉴트리노 냉각 카메라 코어 제품군의 폭을 넓혀준다.

뉴트리노 LC는 플리어 최초의 고온 작동(HOT) MWIR 카메라 코어로 SWaP + C (크기, 무게, 전력 및 비용)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다. 가장 작고 가장 가벼우며 전력소모가 가장 적은 뉴트리노 모델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LC는 더 작은 드론에 장착되어 더 오랫동안 비행할 수 있게 해준다. 뉴트리노는 HOT 기술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2배나 빠르게 이미지 처리에 착수해 광 가스 이미징(optical gas imaging) 전문가로 하여금 더 빨리 가스를 감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뉴트리노는 작동 수명이 길기 때문에 유지 보수가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들고 제약이 있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설치할 수 있다.

새로운 뉴트리노 성능 시리즈 제품인 뉴트리노 SX12와 뉴트리노 QX는 플리어의 최고 해상도 MWIR 성능을 제공한다. 뉴트리노 SX12는 고해상도의 열성 이미징 영상을 만들어내고, 3.1 메가 픽셀이 넘는 뉴트리노 QX는 플리어의 최고 해상도 MWIR 코어이다. 뉴트리노 성능 모델은 먼 거리까지 맑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한편, 넓은 시야를 유지해 지상 기반 또는 비행 중의 정보, 감시, 정찰 (ISR) 및 드론 대응 솔루션에 적합하다.

플리어 시스템 사장 겸 CEO인 짐 캐논(Jim Cannon)은 “뉴트리노 냉각 카메라 코어 신제품 3종은 크기, 무게, 전력, 비용 및 수명에 대한 새로운 기준 설정에서부터 동급의 중파 열성 카메라 중 최고의 해상도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기술 진보를 보여주고 있다”며 “일반적인 산업 표준 인터페이스와 단순하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제어 및 기술 지원을 통해 뉴트리노 신제품은 OEM업체로 하여금 제품 개발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확대된 뉴트리노 제품군은 고객이 과제를 해결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생명을 구하도록 지원할 기회를 플리어에게 열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트리노 SX12, QX 및 LC는 상업용, 산업용 및 방위 제품에 사용되는 이중 용도의 카메라 코어로 미 상무부 수출관리규정에 따라 수출통제분류번호 6A003.b.4.a로 분류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