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제일고등학교 인성교육 시행
양산제일고등학교 인성교육 시행
  • 최수연
  • 승인 2018.1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제일고등학교(교장 권구호)에서 인성교육진흥법에 명시된 8개 핵심가치덕목 측정과 인성교육 시행

 

경남 양산소재 양산제일고등학교(교장 권구호)는 1994년 개교이래 "미래를 이끌어갈 나눔과 배려가 있는 인재육성"을 목표로 삼고 지역내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올바른 인재양성의 기초가 되는 인성교육의 방향을 인성교육진흥법에 명시된 효,예, 정직, 책임, 협동, 배려, 존중, 소통에 대한 현재의 학생들의 상황을 문진프로그램에 의해 측정을 하고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 상담의 기법을 도입한 (사)된사람 교육협회와 함께 시행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양산제일고 권구호 교장과 (사)된사람 교육협회 인성교수 기념촬영
양산제일고 권구호 교장과 (사)된사람 교육협회 인성교수 기념촬영

이번 인성검사와 진로적성검사, 지능검사의 혜택을 받은 학생들은 특별한 교육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평이었으며, 기회를 만들어주신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인성검사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
인성검사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

 

인성교육진흥법에 유치, 초등, 중등, 고등학생과 교사들은 의무교육으로 정하기는 했으나, 아직 임상을 통한 교수법의 홍보가 미진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기관이 적은 현실상황에서 양산제일고등학교 권구호교장의 선택은 탁월했다는 판단이다. 이 검사에 대한 효과는 매년 검사와 인성교육을 통하여 학교 전체의 통계가 작성이 되고 그에 따르는 분야별 인성교육에 대한 프로그램 공급으로 인성교육진흥법이 요구하고 있는 건전한 대한민국 국민을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