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 모든 레스토랑 무제한 이용 가능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로 관광객 발길 이어져
몰디브 ‘벨라사루 리조트’, 모든 레스토랑 무제한 이용 가능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로 관광객 발길 이어져
  • 김건희
    김건희
  • 승인 2018.12.1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몰디브 관광부 장관 무사 자미르(Moosa Zameer)가 2019년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몰디브 관광 인프라 변형 및 새로운 관광 형태를 개발한다고 밝혀 많은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몰디브는 4박 일정에 1000만 원을 웃도는 고가의 휴양 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정부 차원에서의 관광 개발이 들어가면서 꾸준히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몰디브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숙박 프로모션이 최근 들어 제공되어 가족 여행지로도 부상 중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허니문 여행객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들과의 여행 장소로도 높은 추천을 받고 있다. 몰디브 여행의 대부분은 모든 것을 리조트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휴양영 리조트’ 형태로, 여기에 식사까지 제공되는 리조트를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 리조트’라고 부른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숙박 기간 내 전식(조·중·석식)과 음료, 기본 주류가 무한 제공 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특히 올잉클루시브 리조트 중 일부는 리조트 내 위치한 다른 레스토랑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인어라운드’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숙박 예약 전 어떤 형태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현재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들의 대부분은 메인 레스토랑 한 곳만 전식을 이용할 수 있거나, 허니문 특전으로 일 회 가량 타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등의 형태로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한다. 이 가운데 몰디브 스피드보트 리조트 지역에 위치한 ‘벨라사루 리조트’는 풀 다인어라운드 리조트 형태로 별도의 크레딧 없이도 중, 석식 때 모든 고급 레스토랑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벨라사루 리조트의 주요 레스토랑은 정통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프렌치 레스토랑, 아시아식 터퀴세 레스토랑, 지중해 스타일의 에티시안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바다 위 오버워터 테판야끼 레스토랑에서는 커플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해산물 요리와 최고급 스테이크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총 129개의 객실, 5개의 레스토랑, 2개의 바를 운영하고 있으며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시설, 테니스 코트, 정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빙, 요트, 윈드서핑 등 각종 해양레저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