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텍스, 차세대 첨단 민간용 제트기 중동지역 공급하는 독점 판매 권한
제텍스, 차세대 첨단 민간용 제트기 중동지역 공급하는 독점 판매 권한
  • 김건옥 기자
  • 승인 2018.12.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텍스가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Honda Aircraft Company)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차세대 첨단 민간용 제트기를 중동지역에 공급하는 독점 판매자 권한을 얻었다.

이 계약에 따라 제텍스는 걸프 및 중동 지역 전역에서 신형 혼다제트(HondaJet) 항공기를 판매, 지원하는 유일한 판매 대행사가 됐다.

후지노 미치마사(Michimasa Fujino)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혼다의 중동 지역 내 브랜드 경쟁력과 인지도에 힘입어 혼다제트 엘리트(HondaJet Elite)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이 지역 고객들에게 최첨단 소형 제트항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헌신적인 영업팀을 가진 제텍스를 혼다제트 중동(HondaJet Middle East)으로 지정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제텍스의 아델 마르디니(Adel Mardini) CEO겸 사장은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가 우리를 택해서 자랑스러우며 판매자 역할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제텍스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경험을 활용하여 이 지역에서 혼다제트를 어느 누구보다도 잘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초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는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Palexpo)에서 5월에 개최된 2018 유럽 비즈니스 항공 컨벤션 및 전시회(2018 European Business Aviation Convention and Exhibition, EBACE)에서 제텍스를 판매 대행사로 지정했다. 혼다제트 엘리트는 이 행사에서 공개됐다.
 
이 항공기는 민간 제트 부문의 2세대 항공기로서 동급 기종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먼 거리를 가며 가장 높게 나르는 비행기이다.

이 신형 항공기는 날개 위에 엔진을 장착(Over-The-Wing Engine Mount, OTWEM) 하고 기체에 복합재료를 사용했으며 기체 노즈(nose)와 날개에 자연 층류(Natural Laminar Flow, NLF)를 활용하는 등 많은 첨단 기술과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이처럼 기술을 개선하여 비행기 객실이 동종 중 가장 넓을 뿐 아니라 조종사를 포함하여 최대 7명의 탑승자가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 항공기는 이밖에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방, 선택적으로 벨트를 맬 수 있는 화장실, 전용 본조비(Bongiovi) 음향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첨단 조종석은 세심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공중 상황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최적의 안전성을 제공해 조종사가 더 넓은 공간에서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한다. 전체 유리로 된 차세대 가민G3000(Garmin G3000) 항공전자 시스템은 터치 스크린 기술을 통해 조종사와 항공기가 더 긴밀히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한다.

제텍스와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는 두바이 남부지역의 알막툼 국제공항(Al Maktoum International Airport)에 있는 제텍스의 FBO(운항지원사업) 터미널 두바이에서 12월9일 판매 대행 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