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분야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주스는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인 ‘청음이지’를 운영 중이다. 청음이지는 온라인으로 청음 교육과 학습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상에서 ‘청음 교육 콘텐츠 테스트’와 ‘답안 제출’에서 나아가 ‘결과 분석’과 ‘맞춤 콘텐츠 제공’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스 김준호 대표는 “학생들 스스로가 청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함과 동시에 선생님이 청음 문제를 직접 제작할 수 있게끔 했다”며 “이로써 기존 오프라인 일변도였던 음악 교육 채널을 청음이지로 다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시드 투자를 결정한 OGQ의 최장원 서비스본부장은 “이용자가 음악의 각 요소별로 본인의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게 하는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라고 주스를 설명하면서 “음악 저작권 콘텐츠 확보와 청음이지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적 제휴 차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청음이지에서 제공 중인 교육용 음원 콘텐츠는 총 2300여개에 달하며, OGQ 플랫폼에 공급 중인 음원은 약 2만개에 이른다.
OGQ는 약 90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음원,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폰트 등의 저작권 리소스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이다. OGQ는 현재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 OGQ마켓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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