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 고객 위한 리얼 마케팅 쿠폰 이벤트 진행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 고객 위한 리얼 마케팅 쿠폰 이벤트 진행
  • 정욱진
  • 승인 2018.12.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외식 업계의 트렌드는 고객들과의 ‘소통’이다. 경기가 어렵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외식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이 때, 보다 친근하게 접근하는 방식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일환으로 각종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데, 이러한 행사는 고객 참여를 유도하면서 브랜드도 홍보하고 자연스러운 소통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에서는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레드문’은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제맥주 ‘바이젠’ 할인 이벤트 쿠폰을 증정한다. 

 바이젠 맥주는 부드러운 거품과 은은한 바나나 향이 특징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과음보단 주류 본연의 맛을 즐기는 문화와 더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바이젠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 미술관’을 방문해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안주와 술을 즐겼다면, 이벤트 쿠폰을 활용해 ‘레드문’에서 고급 수제맥주를 할인된 가격에 마시면 된다. 참고로 ‘레드문’에는 바이젠 외에도 체리와 블랙베리, 라즈베리향이 매력적인 ‘라 쥘’ 등 와인을 즐길 수도 있어 근사한 분위기에서 여러 가지 주류를 마시기에 적당한 장소로 추천을 하고 있다.  

고급 수제맥주 및 와인과 더불어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안주 및 메뉴 라인도 다양하다. 페퍼로니, 불고기 피자 등 피자 라인부터 에그 프로슈토, 로제 치킨 등 기호에 따라 폭넓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다채롭고 화려한 조명이 인상적인 브랜드라는 평가다. 빈티지한 소품과 장식들이 분위기 있게 구성됐다. 요즘 음주문화가 바뀌는 추세에서 분위기도 빼놓을 수 없는 고객 니즈 중 하나가 되고 있는데, ‘레드문’은 고객 니즈 만족을 위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캐주얼한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이러한 부분은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가맹점주들의 입장을 고려한 기능적인 매장 구조와 빠른 회전율을 위한 테이블 배치 및 구성도 인상적인 포인트다.

 ‘레드문’을 찾는 고객들은 이런 화려한 디자인에 매료되 SNS 등을 활용한 자발적인 홍보도 진행하고 있다. 본사 측은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져 홍보효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레드문’은 여기 미술관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고객 사랑에 보답할 계획”이라며, “’여기 미술관’에서 편안한 분위기를 통해 맛있는 술과 안주도 즐기고 ‘레드문’을 통해 바이젠 맥주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일석이조 이벤트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급스러운 수제 맥주 및 와인과 더불어 다양한 메뉴 라인을 구성하고 있어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각 가맹점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예비 창업자들과 업종 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관심으로 이어지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