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골프여행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골프그룹나비투어’의 박인규 대표를 만나 인기비결을 들었다.
해외골프여행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골프그룹나비투어’의 박인규 대표를 만나 인기비결을 들었다.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18.12.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골프여행 시즌을 맞아 여행사들이 분주하다. 단순한 해외골프여행, 골프와 일반관광을 병행한 여행, 골프와 테마여행을 겸한 여행 등이 빠르게 늘고 있다. 하지만 여행비용을 받고 잠적하거나, 폐업하는 여행사가 종종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해외골프전문 여행사 ‘골프그룹나비투어’ 박인규 공동대표를 만나 인기 비결을 들어 봤다.

‘골프그룹나비투어’는 어떤 회사인가요?

부자들의 전유물이던 골프가 IMF이후 빠르게 대중 스포츠로 변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감지하고 대응하기 위해 골프전문 여행사를 설립했습니다. 위탁이 아닌 직영으로 직접 골프장과 계약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골프장들과 직접 계약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여 선보이니 가격은 낮으나 서비스의 질은 높은 상품이 되었습니다. 자연히 고객만족도는 올라가고 입소문을 타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골프그룹나비투어’가 벌써 20년이 되었네요.

(골프그룹나비투어 박인규 공동대표)

최근 인터넷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 기분이 어떠신지요?

우선 기분은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요가 몰려 한때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서버가 다운되었습니다. 고객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사과하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좀더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요가 증가 해서 서버가 마비될 정도라고 했는데, 수요 증가의 이유가 무엇일까요?

‘해외골프여행은 비쌀 것이다.’라는 편견이 강합니다. 당사는 랜드가 아닌 직영 운영 체계라서 중간 마진을 고객의 혜택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어 퀄리티가 보장되는 상품을 국내최저가로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기반으로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해외골프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수요가 급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골프그룹나비투어에서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

태국 VIP 3색 59만원대 상품과, 나트랑, 다낭 특급 3색 골프 79만원 상품이 가장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최근 태국 3대도시 나콘사완CC 39만원대 상품은 월별 마감을 2번이나 기록할 정도로 최근 급 부상하는 상품입니다.

그 밖에 어떤 상품이 있나요?

골프그룹나비투어는 상품을 기획하기 전에 전세계를 214권역으로 나누었습니다. 주요 권역은 동남아골프여행, 중국 골프관광, 필리핀 골프관광, 일본 골프관광, 말레시아 골프관광, 베트남 골프관광, 태국 골프관광, 필리핀 골프관광, 하와이 골프관광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권역별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습니다.

당사의 해외골프여행 상품은 검색창 ’골프그룹나비투어’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프그룹나비투어 상품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은 어떻게 되나요?

40,50,60대층 예약 문의가 많습니다. 남성이 분들이 60% 정도를 차지합니다. 즉, 40~60대 남성이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고객층은 이들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젊은 사람들이 회사를 운영하다 보니, 상품이 젊다는 표현이 어떨까 싶습니다. 해외골프여행을 젊고 활기차게 다녀오고 싶은 사람들의 문의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최근에는 젊은층의 문의가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골프그룹나비투어 비젼 또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해외골프여행 거품을 뺀 혁신적인 여행사가 되고 싶습니다. 여행업계가 홍보 마케팅, 현지 운영 등 역할에 따른 마진구조가 잘못되어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현재 골프여행 업계는 골프장, 항공사 등만 특수를 보고 있습니다. 여행사는 가격경쟁을 하면서 적자상품을 만들게 되어 결국 폐업하는 사례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 피해는 여행 소비자의 몫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골프그룹나비투어는 중간 유통 구조 개선을 통해 고객인 여행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소비자와 여행사가 상생하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상생이 회사의 목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국내최초로 개발한 ‘나비앤’ 어플리케이션을 이달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나비앤은 해외골프상품, 간편결재까지 가능한 앱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지인 소개로 골프여행을 다녀오면 15% 바로 현금으로 돌려주는 기능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나비앤’은 IT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그동안 골프여행에서 전혀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여행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끝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연말이네요.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모든 분들이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더 좋은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올 한해 나비투어를 이용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상품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 주신 박인규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