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산림청 국유림 경영·관리 워크숍 한광일 교수 초청 성황리 열려
2018 산림청 국유림 경영·관리 워크숍 한광일 교수 초청 성황리 열려
  • 안수현 기자
    안수현 기자
  • 승인 2018.12.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직장을 위한 힐링소통 특강
힐링은 몸과 마음 정신, 환경을 치유하는 것이다
소통은 경청이며, 경청은 존경과 사랑의 표현이다
강사섭외 한광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행복특강
강사섭외 한광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행복특강

지난 30일 경북 경주 대명콘도에서는 산림청 경영관리자들의 워크숍이 열렸다. 국유림 경영관리에 대한 정보공유 및 소통과 업무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발굴과 포상으로 일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웃음치료 창시자로 알려진 한광일 교수를 초청하여 행복한 직장을 위해 힐링소통 특강을 한바 한 교수는 ‘행복하고 성공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솔선수범하여야 하며 나 자신부터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 그리고 소통은 경청이고 경청은 존경과 사랑의 표현이다’라며 경청과 친절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리더만 되지말고 리더십을 가진 리더가 되어야 하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니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한다’고 했다. 또한 ‘행복한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감과 긍정의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하였다.

한 교수는 불량스런 청소년기에 고등학교 재수생, 퇴학생, 대학교의 재수생, 학사경고생이었지만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박사수료를 하였다.

한편 한 교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세계왕대회 대회장이며,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평소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3년째(현재 1030회) 매주 화요일 2시, 3시에 서울 남영역 근처 국제웃음치료협회 강당에서 개최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3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700회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강사 한광일 교수
강사 한광일 교수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