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10만 일자리 창출위한 미래직업 창직 경연대회 국회에서 성료
신규 10만 일자리 창출위한 미래직업 창직 경연대회 국회에서 성료
  • 한광일 기자
    한광일 기자
  • 승인 2018.11.2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신기선 대표, 특별대상에 이찬석 총재

도전한국인(대표 조영관), 국제미래학회(대표 안종배), 국회미래정책연구회(회장 정갑윤)가 공동주관하는 4차 산업혁명 미래직업 창직 사례 및 창안 경진대회가 11월 24일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진대제 회장(전,정보통신부 장관)을 대회장으로, 자문위원으로는 이상희 전,과학기술처장관,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 이남식 국제미래학회 회장(전 전주대 총장),윤은기 한국협업협회 회장, 조동성 국립인천대 총장,장순흥 한동대 총장,윤승용 남서울대 총장, 이단형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회장 등 유관기관 명망가의 참여가 있었다.

심사위원장에는 김이환 전 방통위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주형근 한성대 지식서비스대학원 교수,,안동수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부총재, 조석준 한국융합미디어협회 회장, 문형남 한국생산성학회 회장, 김흥기 한국사보협회 회장,안남섭 미래준비 이사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회장, 박정태 광문각 회장, 박영애 시니어직능클럽 대표, 최성덕 대한주름성형항노화학회 회장, 김들풀 IT뉴스 대표, 강현구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조형준 회계사, 전재호 소비자포럼 대표 등이 관계했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에 김용진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 원장, 위원에 심현수 국제미래학회 사무총장, 차경환 클린콘텐츠 인성교육위원장, 김순영 도전한국인본부 사무총장, 박종라 클린콘텐츠 캠페인위원장, 권선복 행복에너지출판사 대표, 이민영 KNS뉴스통신 부사장, 정성봉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기획관리실장, 한민수 아이지엘코칭그룹 회장, 이종구 한국소통연구소 소장, 김위년 여울미디어 대표, 한광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국도형 한국사회공헌협회 회장 등이 위원이다.

임원사진-좌측부터 심사위원장,황유성위원장,조영관대표,김순영 사무총장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창직을 통한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며, 전국 규모의 창직 사례 및 창안 경진대회를 통해서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국가실업대란에 대처 방안으로 고용확대와 유연한 사회적 창직으로 일자리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직업 창직 사례를 다수 확보하였고 실현 가능한 미래 직업 창직 1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김이환 심사위원장(한국광고주협회 부회장 / 방송광고발전위원장 역임)은 심사평에서 “창직 사례 발굴과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미래 직업 창직 아이디어 창안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붐 을 만들어 꿈과 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 창직 사례 및 창안 경진대회 행사에서는 일자리창출과 사회발전에 기여하시는 분들을 발굴하여 응원하고자하는 목적 이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심사위원회는 그 동안 각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열어두고 제안자의 소중한 뜻을 명예롭게 하고 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심사했습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실현성,일자리창출효과,사회발전기여 등 항목에 따라 평가하였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조영관 공동 대표는 “ 이번 일자리 창직대회는 정부부처등 국회에서 큰 관심을 가져준 경진대회로서 100개 넘는 제안한 일자리수가 신규10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위대한 씨앗을 가져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이라고 인사말을 했다.

수상자에게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십니다. 최근 큰 바위얼굴상 1호이신 국민mc 송해 선생님을 뵙고 오늘 시상식 설명을 하면서 수상자에게 한마디 써달라고 했습니다“라고 했다.

큰 바위얼굴 수상자인 송해선생님은 “돼보면 기쁘나, 되려면 어려운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오늘의 수상자에게 드리는 내용 같다고 덧붙였다.

안종배 공동 대표는 “전국 지자체, 대학 등이 참여하게 되면 1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될 것으로 보이며, 4차산업혁명시대가 과거 직업이 없어 진다 알려져 새 시대를 맞는 열정보다 두려움이 더 커지는데, 사실은 신직업도 얼마든지 만들어지는 환경이므로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다" 고 강조했다.

이날 대회장 대상은 주)케이포스트의 신기선 대표가 제안한 “우리동네 홈닥터클리닉센터” 특별대상은 창직 아이디어 제안 300개 최다로 포나배 이찬석 총재가 받았다.

서울시장상은 설창욱 대표 외 3명 컨소시엄으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사업”과 조은비 대학생 외 3명 서울대 외 2개 대학생의 “다국어 실용 인증 평가 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상에는 한솔비 대학생 등이 수상을 하였다

경북도지사상은 황보환 회장의 “아파트관리비 절감 및 투명화 제안” 손영옥 강사 외 2명 리슨U가 제안한 “드론/홀로그램 공인중개사, 반려동물 통역사”등이 있다.

이외에 우수제안들이 다수 시상을 받았다.

고용 현실의 타개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국회의 여야가 따로 없으며, 행정부처와 자치단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민간,정부부처,자치단체간 거버넌스를 통한 건강한 생태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줘야 한다. 도전만이 희망이다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이다.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응원 하고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500여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천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이번 수상자는 도전한국인상 수상자가 다수 발굴되어 시상이 이루어졌다.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꽃을 만들어 낼 수 있듯이, 각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로 역경을 이겨내고 업적을 이룬 분들이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수상한 인물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한광일 석좌교수,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송해 방송인, 이돈희 ‘노인의날.세계어버이날 만든이’, 배우 최불암, 최수종,체육인 황영조,홍수환,산악인 엄홍길,허영호 등 다수가 있다.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삶속에서 도전한 보통시민들도 시상하고 있다. 도전은 위대한 도전도 있지만 생활속에서 작고 의미 있는 도전도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