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워크숍 한광일 교수 초청 성황리 열려
2018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워크숍 한광일 교수 초청 성황리 열려
  • 안수현 기자
  • 승인 2018.11.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경영 펀리더십 초청강사 강사섭외 한광일 교수 특강
즐겁게 일하고 즐겁게 놀자
힐링은 몸과 마음 정신, 환경을 치유하는 것
딱따구리의 생존능력을 배우자

지난 16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에 있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에서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백운만 청장) 비즈니스지원단 우수사례 발표, 현장 클리닉지원사업 제도 개선 방안 및 2019년도 사업수행 방안 논의가 있었다.

이날 펀경영리더십, 이기는펀리더십의 저자이며 웃음치료 창시자로 알려진 한광일 교수를 초청하여 웃음은 경쟁력이다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한 교수는 금세기 최고의 경영자로 불리워지는 GE의 전 CEO 잭웰치의 성공비결 나는 즐겁게 일하고 즐겁게 놀았다는 명언과 세계 경제를 리드하는 유대인과 중국의 속담 웃지않으려면 사업하지 마라등의 펀경영 메시지로 호응을 받았다.

그리고 힐링과 장수의 비결은 긍정의 사고와 꾸준한 운동, 웃음이 최고라며 행복하고 성공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솔선수범하여야 하며 나 자신부터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 그리고 소통은 경청이고 경청은 존경과 사랑의 표현이다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리더만 되지말고 리더십을 가진 리더가 되어야 하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니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한다고 했다. 또한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감과 긍정의 마인드를 가져야 하고 특히 딱따구리의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고 하였다.

총알보다 2배나 빠른 속도로 2초에 30번을 쪼으고 15초를 쉬는데 쉬는 이유가 딱다구리 뇌가 아프고 어지러워 그러는 것인데 우주선이 발사할 때 받는 중력을 이겨내며 생존을 위해 집을 짓고 먹이를 잡듯이 우리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하였다.

한 교수는 불량스런 청소년기에 고등학교 재수생, 퇴학생, 대학교의 재수생, 학사경고생이었지만 연세대학교 석사(전과목 만점), 서울대학교 박사수료를 하였다.

한교수는 평소에도 웃음치료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3년째(현재 1030) 매주 화요일 2, 3시에 서울 남영역 근처 국제웃음치료협회 강당에서 개최하고 있다.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3여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8,700회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오는 121일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는 건강한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세계왕대회 왕선정위원회(한광일 총재)에서는 제1대 세계왕대회와 제5회 세계를 빛낸 천사상 시상식, 강연나눔축제가 열린다고 한교수는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