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전세아파트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 11월 23일 오픈예정
포항전세아파트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 11월 23일 오픈예정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18.11.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공급시장에서 선호하는 아파트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오랜 시간 꾸준하게 사랑받는 조건중 하나가 바로 학군이 뛰어난 아파트단지다. 30~40대 젊은 부부들의 주요 관심사로 어린 자녀들의 통학 및 교육여건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자녀가 영유아·초등학생 이라면 학교가 아파트와 어느 정도 가까운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해마다 어린이 통학길 관련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데다 교육여건은 물론 자녀가 안전하게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따지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신조어 까지 생겨나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학세권·아파트의 값어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경북 포항시에도 이러한 학세권 아파트인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이 공급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은 경북 포항시 북구 우현동 산13-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명품 분양전환형 8년 임대아파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주택 형 단일면적 으로만 구성되는 총 550세대 11개동 규모이며 , 지하3층부터 지상최고 16층 단지로 구성되어있다.

앞서 말한 최근 가장 인기를 얻는 단지조건중의 하나인 완벽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아파트) 단지로서 현장 바로옆에 위치한 중앙초등학교는 대로를 건너지 않고 도보로 3분 이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초를 비롯한 포항고 , 포항여중 , 두호고 ,창포중 등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여중 ,여고 , 남고 등 12개교 초중고가 밀집해있어 매우 수준 높은 명문학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이다.

일반분양 아파트 상품에 버금가는 뛰어난 구조와 마감재를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민간임대 아파트라는 점에 있어 여러 가지 혜택이 뒤따른다. 민간임대 아파트의 경우 기존의 임대아파트와 달리 월세부담 없이 임대보증금 만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여 최근 실거주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또한 주택소유 유무 관계 없이 8년 동안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으며 취득세, 재산세 등 세제부담 또한 전혀 없다

쾌적한 생활환경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영일대 해수욕장 과 ,환호공원 , 학산근린공원 , 덕수공원이 근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또한 매우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자연지형을 살린 단지배치로 동 호수에 따라 동해 바다조망 및 공원 뷰 , 시티뷰 등이 가능해 뛰어난 조망권을 보유할 것으로 예측된다.

단지 주변생활권 또한 뛰어나다. 포항 남구 원도심과 북구 신도심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현장이 있는데 , 단지 바로 앞 트레이스31복합의료상가를 비롯해 롯데 백화점과 관공서 , 대형마트 와 북부시장 , 좋은 선린병원 , 포항시 여성문화관 등 기존의 인프라가 완벽히 갖춰져 입주 즉시 생활권이용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 좋은 위치라 볼 수 있다.

교통사항 또한 편리해 도심과 시외 , 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새천년대로와 아호로 , 소티재로 의 교차점으로 포항IC ,KTX포항역 , 7번국도등 시내 외 진출입이 편리하며 직주근접 또한 훌륭하다.

최신 트렌드 주거시스템도 완비될 예정으로 단지에 최첨단 시스템 또한 접목 된다. KT GIGA Genie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kt기가 지니와 IOT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스마트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중해건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포항 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의 해당 현장은 내진설계 1등급 아파트 단지 이면서 단단한 암반지대에 위치하고 있는데 일반 토사지반이 아닌 단단한 암반층에 건축되는 단지의 경우 자연 재해 시 일반 토사 지반에 건설된 아파트보다 30~50%정도 진동이 감소하게 되어 상대적으로 더욱 안전한 단지를 자랑 한다고 한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의 관계자에 따르면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은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8년 동안 이사걱정 , 집값 걱정 없이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며 ”8년 뒤 거주자 우선 분양 전환으로 시세차익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고 밝혔다

'포항우현 중해마루힐 센텀'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해도동 81-3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1월 23일 오픈 예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