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공무원 시험일정은?”…합격을 쫓아 9급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로 몰리는 공시생
“2019년 공무원 시험일정은?”…합격을 쫓아 9급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로 몰리는 공시생
  • 김건희
  • 승인 2018.11.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어느새 끝을 보이면서 2019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많다. 2019년 공무원 시험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2018년의 경우 국가직 9급 공무원은 4월 7일, 지방직 9급 공무원은 5월 19일, 서울시 9급 공무원은 6월 23일에 실시돼 2019년도 비슷한 시기에 시험이 치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9급 공무원의 경우 필수 시험 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와 함께 선택 과목 두 개를 추가로 선택 해 총 다섯 과목의 시험을 치른다. 다만 경찰공무원시험은 과목이 조금 다른데, 형법과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에 세 과목을 고르며 체력 검사가 포함된다.

특히, 경찰공무원은 2023년 의무 경찰(이하 의경) 제도가 폐지되면서 경찰관 7,700여명을 추가 채용하는 안이 공개됨에 따라 2019년부터 2년치 추가 정원을 한꺼번에 반영해 채용할 계획이라 전해지면서 앞으로의 2년은 9급 경찰 공무원을 노리는 수험생들에게 있어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에 최근 수험생들은 경찰기숙학원을 찾느라 분주한 가운데, 100여개의 특허 및 지적재산권으로 인정받은 반쪽학습법으로 매년 다수의 고득점 합격자를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 9급공무원기숙학원 ‘하프학사’는 입실을 위해 대기 순번을 받을 정도로 공시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노량진에서 단기 합격이 가능한 경찰기숙학원·공무원기숙학원으로 유명한 노량진 하프학사는 이미 합격자들의 입소문이 자자한 명문 학원이다. 오전에 수업을 실시한 뒤, 오후에는 티치던트(teachdent) 교육을 통해 암기트레이닝을 진행한다. 하루에 배운 내용은 당일에 암기까지 전부 이뤄지고 훈련에 의해 반응할 수 있도록 습관(몸기억화)을 만들기 때문에 많은 양의 학습 내용을 빠르게 저장하고 오래 기억해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이러한 학습 방식으로 하프학사 공무원기숙학원에서는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한편, 까다로운 입학 절차로 노량진의 36년 전통의 명문학원의 입지도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하프학사 담당자는 “인원을 많이 뽑는다고 공부를 덜해도 쉽게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특히 공무원 시험은 유명 강사의 강의만 쫓는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라며, “합격은 공부 방법을 알고 준비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하프학사는 이러한 공부 방법을 가장 잘 아는 학원이며, 이는 36년 전통과 합격자 수가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찰 기숙학원 하프학사의 입실은 현재 선착순 모집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하프학사’를 검색 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