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서적 ] 꿈꾸는 미래가 열리는 "마윈의 성공 철학"
[ 신간서적 ] 꿈꾸는 미래가 열리는 "마윈의 성공 철학"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18.10.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는 꿈꾸는 사람에게만 열린다

- 마윈처럼 성공 하고픈 자에게 전하는 마윈의 성공 노하우 22강

- 1세기 부의 지도를 바꾼 아시아 최고의 부자 마윈의 모든 것

 

마윈의 성공철학 ㅣ 까오페이 지음 ㅣ  이화진 옮김 ㅣ 국일미디어ㅣ정가 13.800원
마윈의 성공철학  
  까오페이 지음 ㅣ 이화진 옮김 ㅣ 국일미디어ㅣ정가 13.800원  
 

 

     

성공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달라도

실패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포기하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오늘 고되고 내일 고되도 모레는 행복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오늘 힘들다고

오늘 포기하기 때문에

모레의 태양을 볼 수 없는 것이다.

 

 

마윈의 창업 신화. 맨손으로 기업을 키워낸 자수성가 기업인에서 창업의 신이라는 칭송을 받기까지 아주 드라마틱하게 이뤄진 이야기가 펼쳐질 책 한 권이 새롭게 나왔다. 중국에 인터넷 망도 없고 컴퓨터도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을 당시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더 차이나 옐로우 페이지를 창업한 마윈. 모든 사람이 미친 놈, 사기꾼으로 보았지만 인터넷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는 비젼을 본 마윈은 꿋꿋하게 밀고 나갔고 결국 보란 듯이 성공한 창업신화이야기이다.

 

마윈은 중국의 빌 게이츠’, ‘21세기 가장 주목받는 경영자등으로 불리며 미국 경제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위대한 지도자’ 50인 중 ‘2에 오르기도 했다. 알리바바는 20149월 뉴욕증시에 상장되며 주가총액이 아마존을 뛰어넘는 거대한 회사로 자리매김한다. 덕분에 마윈은 한때 주식보유액이 31조 원이 넘어가는 등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된다. 하지만 그를 평가하는 건 그의 사업 규모나 부 때문이 아니다. 마윈은 자신이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을 살리고 중국의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해 그리고 알리바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사업을 했다. 뛰어난 인성을 바탕으로 한 성공 사업의 아이콘이기에 오늘도 사람들은 마윈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이 책은 파란만장한 마윈의 창업 여정을 담아내어 그가 어떻게 자신의 꿈과 이상을 하나하나 실현시켜 나갔는지 생생하게 들려준다. 마윈의 경험과 감동의 순간들은 창업자에게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 어떻게 하면 그 격차를 뛰어넘어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여기에 촌철살인 마윈의 어록과 명언이 더해져 창업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족집게처럼 찾아내고 나아가야 할 길을 안내한다. 독자는 창업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점과 꼭 기억해야 할 점 등을 배우며 어떻게 하면 성공하여 1%의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그 비결을 마윈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그가 조언하는 대로 따라하면 성공에 한 걸음 더 바짝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마윈을 뛰어넘는 창업신화의 주인공이 되도록 안내하는 나침반과 지도같은 책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1. 인생 철학 이상을 품어라

2. 경쟁 철학 - 기업은 전쟁터와 같지만 전쟁터는 아니다

3. 가치 철학 - 사익을 버리고 자아를 확립하자

4. 행위 철학 - 적극적, 능동적으로 행동하라

5. 성공 철학 - 1%의 성공하는 미치광이가 되자

6. 집념 철학 - 포기하지 말고 꿈과 이상을 잡으라

부록. 마윈의 꿈과 이상에 관한 연설문

 

저자 : 까오페이는 기업가이며 자기계발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다. 중국 내 영향력이 높은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역사와 성공 비결 등을 심도 있게 취재하고 중국 내외 수많은 경영인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수집 연구하여 성공 스토리에 관한 책을 다수 출간하였다. 리더십(원제: 領導力)등과 같은 베스트셀러 작품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수많은 사람이 창업을 제대로 준비하여 성공 신화를 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역자 : 이화진은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주베이징서울문화무역관(서울시청 베이징 대표처)에서 근무했으며 2007년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한 '뮤지컬 대장금' 한국어 대본을 중국어 자막으로 번역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정치인의 식탁, 역사가 기억하는 세계 100대 사건,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뛴다, 편견, 생각에 좌표를 찍다등 다수가 있다.

 

신성대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