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세계최초 큰 바위 얼굴’(The Great Stone Face)상 제 서울에서 개최
10월 28일 세계최초 큰 바위 얼굴’(The Great Stone Face)상 제 서울에서 개최
  • 한광일 기자
    한광일 기자
  • 승인 2018.10.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일(토) 프랑스 파리에서 ‘K-GLOBAL AWARDS IN PARIS’동시진행
-세계최초‘큰 바위 얼굴’(The Great Stone Face)상 제정하여 프랑스 파리에서 주인공 발굴
-송해 방송인, 임권택 영화감독,정근모 전 과학기술처 장관, 최영섭‘그리운 금강산’작곡가, 신귀복 ‘얼굴’작곡가, 박언휘 내과원장 수상 참석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대한민국 민간단체로 최고의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올 1028 서울시청 별관 후생동에서2018 K-GLOBAL AWARDS IN PARIS’시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이다.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500여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천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이번 2018 K-GLOBAL AWARDS IN PARIS 시상식은 서울과 문화의 메카인 프랑스 파리에서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 행사의 명예대회장은 이동섭 국회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이 맡았다.

이동섭 국회의원은 이번 프랑스 파리와 서울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어워드는 한류문화를 확산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특히 큰 바위 얼굴상, 도전한국인상, 최고기록인증상 등을 문화의 도시 프랑스 파리에 찾아가서 한류를 홍보하는 최초의 글로벌 어워드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과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하는

수상자 모든분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말씀 드립니다고 덧붙였다.

1028일에 수상할 큰 바위 얼굴들은 송해(92)방송인, 최영섭(90)‘그리운 금강산작곡가, 임권택(83)영화 감독, 신귀복(82)‘얼굴작곡가, 정근모(80)전 과학기술처장관,박언휘 종합내과의원 원장이 받는다. 큰 바위 얼굴로 선정된 분에 대해서는 존경의 표시로 큰 바위 얼굴로 모시고 올바른 시대정신을 심어주는 효과도 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스웨덴의 노벨상이 있다면, 대한민국에서 나비효과처럼 출발한 세계적인 큰상인 큰 바위 얼굴’(The Great Stone Face)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최초큰 바위 얼굴상 제정은 꿈.희망.도전을 바탕으로 조직,국가에 기여하고 사회 구성원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분으로, 사회공헌을 통하여 도전정신 가치를 확산하고 사회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여 아름다운 사회문화를 조성하는데 제정 목적이 있다.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는 이번 시상식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찾아가는 첫 번째 행사이다.

꿈과 열정, 도전이 있으면 누구든지 사회에서 큰 바위 얼굴로 우뚝 설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취지가 있다.“고 말했고 국내와 해외에 있는 큰 바위 얼굴이 찾아 이 시대의 멘토로 삼고자 큰 바위 얼굴 을 제정 하였다.“고 덧붙였다.

미국의 큰 바위 얼굴 조각상처럼 훗날 우리나라에도 나라를 빛낸 자랑스러운 지도자들의

조각상이 우뚝 세워지기를 품어 본다. 우리 모두가 미래의 큰 바위 얼굴의 주인공이 되도록 살아가자. 도전만이 희망이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수상한 인물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송해 방송인, 이돈희 노인의날.세계어버이날 만든이’, 배우 최불암, 최수종,체육인 황영조,홍수환,산악인 엄홍길,허영호 등 다수가 있다. 그 외에도 우리 생활 삶속에서 도전한 보통시민들도 시상하고 있다. 도전은 위대한 도전도 있지만 생활속에서 작고 의미 있는 도전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 프랑스 파리에서 1110일에 시상할 도전한국인 상 후보를 찾고 있다.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존경받는큰 바위 얼굴과 문화의 도시 파리에서 대한민국을 알리는 문화예술인, 4차 산업혁명시기에 미래를 이끌어가는 창조기업인등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하는 당신은 아름답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