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창업 인기명, “잇따른 가맹 계약 체결로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외식 창업 인기명, “잇따른 가맹 계약 체결로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 김현주
  • 승인 2018.10.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 해물찜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이 잇따른 가맹점 오픈 소식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달 들어 상암, 문정, 의정부 민락, 양재 등의 6개의 지점이 가맹계약 체결을 마치고 최근 수원 망포점 오픈도 완료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경기불황으로 인해 요식업 창업시장이 다소 침체되어 있음에도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은 단기간 내의 수도권에만 20개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맹사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면서도 신메뉴를 출시하기도 하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다점포 점주들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안정성에 창업자들의 관심도가 급증했다는 설명이다.

유망 창업 인기명은 특색있는 퓨전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최근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 조갈찜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을 앞세우며 전망 있는 성공 창업 아이템이라는 평이다. 특별한 비주얼과 10여 가지의 한방 재료를 이용한 육수로 진득한 맛을 전하는 뜨는 프렌차이즈 외식 창업 인기명 조갈찜은 다양한 연령층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

전 매장이 1천만원 이상의 순수익을 얻고 있어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실내 포차 창업 인기명은 여기에 하루 5시간 운영, 원팩시스템, 상권 보호 및 독점 등의 특징을 갖췄다. 외식 창업의 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춘 것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어필했다는 분석이다.

원팩 시스템으로 인해 요리에 부담감을 느끼는 창업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레시피 100% 제공은 물론, 짧은 교육시간만으로도 동일한 맛 구현까지 가능하다. 재료 공급 역시도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고 있어 관리에 대한 부담감도 줄여 운영 부담 요소가 많은 보편적인 술집 창업과는 달리 운영이 수월한 아이템이라는 평가다. 아울러 전 매장 가맹점주 전원이 초보 창업자라는 점과 다점율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 최근에는 본사 직원이 가맹사업을 운영하기도 하는 점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업체 관계자는 “매장 입지조건과 가맹점주의 자금 사정에 따라 협의를 거쳐 최적의 사업 아이템 견적을 제시하고 있다. 최소한의 인력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부부 창업 아이템으로도 불리며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로 업종 전환 창업 및 업종 변환 창업으로 최근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퓨전요리 창업 업계에서 롱런하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자 리딩 브랜드인 인기명은 본격적인 창업 시즌을 맞아 가맹 문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반기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