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로 간에 좋은 음식 벌나무가 주목받는 이유
피로회복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로 간에 좋은 음식 벌나무가 주목받는 이유
  • 김건희
  • 승인 2018.10.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주변에선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피로 증상을 느끼면 피로회복제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 등을 찾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과도한 업무와, 잦은 회식, 스트레스 등으로 간의 건강이 나빠져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간은 입으로 섭취된 후 소화, 흡수되는 물질을 일차적으로 해독하여 걸러내는 역할과 영양분 저장, 면역조절 등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일을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간이 망가지게 된다면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간이 망가진다면 입으로 들어온 약물이나 독성물질 등을 해독하여 걸러내지 못하여 몸에 계속 쌓이게 되고 면역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몸 전체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몸이 피곤할때가 많아져 만성피로를 느낄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로회복제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를 고를 때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최근엔 피로회복제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로 간에 좋은 음식인 벌나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벌나무는 예로부터 간 관련 질환에 간 영양제로 쓰이던 약재이다. 벌나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의 열독을 풀어 간세포를 재생하고, 알코올 분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과학적인 실험을 바탕으로 발표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의 산겨릅나무 추출물의 항산화 및 간 기능 보호효과에서는 간 조직 손상을 유도하고 AST와 ALT의 활성도를 높인 후 벌나무 추출물을 투여하였을 때 AST와 ALT의 활성도가 낮아짐에 따라 벌나무 추출물이 간 조직 손상에 보호작용을 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서 발표한 벌나무 열수 및 에탄올 추출물의 항산화 활성 및 알코올 분해능이란 논문을 보면 벌나무 추출물이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는 거을 확인하였고 따라서 벌나무 추출물은 알코올 분해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몸이피곤한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간의 건강이 좋지 못할 때 느낄 수 있다. 때문에 피로를 달래기 위한 피로회복제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 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간의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게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한 벌나무는 식약처로부터 식품원료 규격을 인정받은 것을 선택하여야지 안전한 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한다. 만약 벌나무 섭취를 원할 경우 이 점을 필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