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보다 더 골치 아픈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은?
여드름 보다 더 골치 아픈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은?
  • 김건희
  • 승인 2018.10.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문화나 시대를 막론하고 보편적인 아름다움의 기준이 된다. 하지만, 사춘기의 어쩔 수 없는 의식이라고 여겼던 여드름이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스트레스, 수면 부족, 흡연, 음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성인들에게도 많이 생기는 추세다.

실제 성인여드름 환자는 전체 여드름 환자의 48.5%로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얼굴부터 시작해서 턱, 목, 등, 가슴 등에 생기는 여드름은 그 형태와 증상도 다양하다.

특히 성인 여드름은 피지 과다 생성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모낭이 막히기 쉬운데, 이를 방치할 경우 화농성 여드름 및 좁쌀 여드름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창원 성산구 상남동에 있는 미래솔한의원 김민소 원장은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손으로 직접 짜는 등 압출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민간요법은 오히려 화농성 부위를 잘못 건드려서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 형태나 크기에 따라 얇게 산발적으로 남을 수 있고, 얼굴 전체에 깊게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는 움푹 파여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아 외모 자신감 하락의 큰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려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애초에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올바른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고, 세안을 할 때는 조심스럽게 손가락 압력을 최소화해서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수면 시 옆으로 누워서 잘 경우 베개나 침구류와의 마찰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으니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역 인근에 위치한 미래솔한의원 영등포점 정상욱 원장은 “여드름 흉터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미 여드름 흉터가 생겼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흉터의 종류가 다양하고 환자마다 피부 재생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맞춤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한의원에서는 여드름 흉터 치료는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치료를 통해 섬세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결과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